-
-
해외여행 준비 TIP 모음
이상호 지음 / 좋은땅 / 2022년 9월
평점 :
해외여행 준비 Tip 모음
책을 다 읽은 느낌은 해외 여행 준비 노하우가 담긴 책인 줄 알았는데 인생을 여행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었나 싶다.
오랫만의 여행에 실제 준비물부터 마음의 준비까지 하기 위해 이 책을 펼친다. 이 책은 종 3개의 챕터로 되어 있다.
[목차]
챕터1 : 해외여행 필수 정보
챕터2 : 더욱 만족스러운 해외여행에 필요한 심화정보
챕터3 : 최종정리
나도 나름 여행을 다닌다고 다녀서 아는 것도 있었지만 항공성 중이염 약은 처음 들어 보았다. 언젠가 어른과 해외여행을 갔을 때 귀를 몹시 아파하셔서 귀국길도 걱정이 되어 귀마개를 편의점에서 구하려고 했으나 구하지 못했던 기억이 있다. 여행을 망칠 수도 있는 일이라서 미리 알았다만 대비를 했을텐데 이제라도 알게 되어 다행이다.
여행을 떠나고 나서 아차 실수 할 수 도 있는 여행전후 체크리스트에서는 머무를 숙소와 전화번호를 영어로 메모장에 따로 적어서 비행기에서 입국 신고서를 받았을 때 바로 적을 수 있는 깨알 팁들이 좋았다. 사소하지만 기내에서 숙소 이름이나 주소를 몰라 당황한 기억이 있기 때문이다.
예상치 못하게 훅 공격이 들어왔다. 평범하게 해외여행에 필요한 짐정리와 준비물 노하우 책인 줄 알았는데 챕터2에서 전혀 생각지 못한 내용이 들어 있었다. 좋은 말을 인용한 것도 많아서 보는 재미도 있었다.
여행을 삶의 활력소로 삼아 신선하고 다양한 자극을 많이 받으면 사교성이 좋고 머리가 좋아진다고 한다. 여행은 뇌를 자극하는 이유가 휴식이자 단련인 것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챕터2 : 더욱 만족스러운 해외여행에 필요한 심화 정보
1. 해외 여행을 통해 '나와 취향이 맞는' 외국인 친구 사귀기
2. 영어 왕초보도 사용할 수 있는 여행 영어 핵심 원칙
3. 만족스러운 해외여행을 위해 내가 진심으로 원하는 것 알기
4. 천성, 망설임, 두려움, 그리고 용기
뻔한 이야기지만 뻔하지 않을 수 있는 이야기이다. 내 삶의 기쁨만을 위해 살고 있지 않은가 생각이 들었다. 더불어 사는 타인에게 어떤 기쁨을 줄 수 있을까. 블로그를 하는 이들이 가장 많이 들을 법한 조언은 나만을 위한 블로그, 내가 하고 싶은 말만 하는 블로그 말고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주는 Giver 블로거가 되라는 것일 것이다. 하다못해 블로그와 함께하는 행복한 생활에조차 이런 지혜가 들어있다.
저자는 행복에 관한 책을 많이 읽었다고 한다. 자기 삶에서 행복을 찾아가는 여정에서 만나는 장애물인 타인의 시선에서 자유로워지는 법과 각자 천성에 맞는 일을 해야 행복해지기에 나의 만족을 위해 나아가야 한다는 것, 그리고 버킷리스트를 만들어 실행해 보라는 이야기가 나와 있다.
'배는 항구에 있을 때 안전하지만 그것이 배가 존재하는 이유는 아니다.' 괴테 p150
몇 년 전 베트남의 재래시장에서 아오자이를 맞춘적이 있었다. 패키지였지만 새벽에 일찍 시장에서 동행들과 맞추고 하루종일 입고 다니며 입다물고 소심한 관종을 즐겼던 기억이 있었다. 많은 여행중에 기억에 남는다. 추천드려요. 노천 카페에서 커피 마시기도 별거 아니지만 정말 의외의 낭만이 된다.
해외여행이 우리 삶에 많이 일상화되었다. 코로나로 잠시 멈칫하긴 하지만. 모든 여행이 만족스럽지는 않다. 여행에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가는 것과 다 만들어진 여행에 참여하는 것은 다를 것이다. 짐을 싸는 것만이 여행 준비의 다가 아니다. 멋진 여행, 만족하는 여행, 진심으로 원하는 여행을 꿈꾼다면 마음도 챙겨야 한다. 예상외로 나의 허를 찌른 여행이라는 주제로 내 삶을 여행하는 여행책으로 추천드리고 싶다.
실패하지 않고 만족스러운 해외여행을 기획하고 싶다면 필수여행정보만 챙길 것이 아니라 이 책의 만족스러운 여행을 위한 심화정보도 꼼꼼히 챙겨 잊지 못할 행복한 경험을 하며 워라밸로 향하는 인생을 가져보자. 알고 준비하고 여행을 떠나는 것은 많이 다르다. 그것이야말로 긍정적인 의미로 예전과는 아예 다른 사람이 되는 길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평범한 해외여행이 아닌 ‘잘 준비된 해외여행‘을 통해서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 앞으로의 내용을 읽어 보며 곰곰히 생각하고 상상하는 시간을 가지자. 여러분들이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이 완전히 바뀔 수 있고 그에 따라 여러분들의 인생이 바뀔 수 있다. - P90
고대 이집트에선 사후 세계를 믿었다. 천국의 입구에서 신은 2가지 질문을 했다. 대답에 따라 천국에 갈 수 있는지 아닌지가 정해졌다.
첫째, 삶의 기쁨을 찾았나?
둘째, 타인에게도 기쁨을 주었나? - P15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