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패니시 러브 디셉션
엘레나 아르마스 지음, 공보경 옮김 / 문학수첩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향인 스페인을 떠나 뉴욕에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는' 카탈리나'는 언니 결혼식 때문에 고민이다. 언니와 결혼하는 남자가 6년 전 헤어진 전 남친 다니엘의 동생 곤잘로인것도 새로운 사랑을 찾은 다니엘이 애인을 데리고 신랑 들러리로 나선다는 것도 끔찍하지만 6년째 솔로로 지내는 카탈리나를 염려하는 가족들에게 남자친구가 생겼으니 파트너로 데려가겠다는 거짓말을 해 버린 것이다. 한 달도 남지 않은 결혼식을 앞두고 절친인 동료 '로지'에게 고민을 털어놓던 중 우연히 이 얘기를 들은 '애런'은 자신이 파트너로 가주겠다고 제안한다.


평소 사이가 좋지 않았던 애런이 무슨 이유로 자신에게 그런 제안을 했는지 급하지만 결코 수락하지 않았던 카탈리나는 회사의 부당한 업무지시에 애런의 도움을 받으며 그를 다시 보게 된다. 애런 역시 카탈리나에게 자선경매 행사에 여자친구로 참석해달라는 부탁을 해오면서 그렇게 서로에게 가짜 연인이 돼주기로 한다. 그리고 결혼식 참석을 위해 스페인에 날아간 카탈리나와 애런은 가족들 앞에서 어색하지 않으려 노력하는데... 그 사이 상대가 궁금해지기 시작하고 거짓과 진실의 경계가 애매해지는 가운데 두 사람은 서로의 매력에 빠져든다.


스페인 출신의 작가가 쓴 연애소설이라는 점이 생소하고 궁금했다. #선공개후연애, #나쁜남자, #매력남, #계약연애... 익숙한 로맨스 소재가 가득하지만 언제나 반복되어도 찾게 되는 사랑 이야기였고 두꺼운 페이지임에도 빠른 전개에 쉽게 마지막까지 달려가게 한다. 영상화된다는데 재밌는 로맨틱 코미디 영화 한 편이 절로 그려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