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 가출 에놀라 홈즈 시리즈 8
낸시 스프링어 지음, 김진희 옮김 / 북레시피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더 이상 오빠들을 피해 정체를 숨기며 도망치지 않아도 된 에놀라는 변장없이 당당히 활동하며 여성 전용 클럽에서 지내고 있다. 시리즈 2권 <왼손잡이 숙녀>와 4권 <별난 분홍색 부채>에서 만났던 세실리를 만나러 간 에놀라는 만날 수 없다는 집사의 말에 무언가 잘못되었음을 감지한다. 가정폭군이라는 그녀의 아버지 유스타스경에 대해 듣게된 에놀라는 순종적이길 바라며 학대도 서슴치 않는 유스타스경에게 감금되어 있는 세실리를 탈출시키기 위해 또다시 위험한 계획을 실행한다.


세실리의 집에 침입해 불가능해 보였던 탈출을 성공한 에놀라는 자신의 사무실 비밀의 방에 세실리를 숨겨둔다. 딸이 사라지자 세실리의 엄마는 홈즈에게 사건을 의뢰하는데...이미 에놀라가 벌인 일임을 알고 있는 홈즈가 찾아와 세실리를 찾지만 당황스럽게도 비밀의 방에 숨겨둔 세실리가 사라진 뒤다.


에놀라에게 암호를 남기고 사라진 세실리는 사실 용기있고 굳건한 자신의 자아를 가진 왼손잡이 숙녀와 사회적 요구에 영향을 받으며 부모님 말씀에 순종하는 오른손잡이 숙녀 성향의 이중인격을 가지고 있다. 돈도 없이 에놀라의 용기에 힘을 얻어자립하려는 세실리를 어디가서 찾을 수 있을지 걱정하는 에놀라는 세실리가 돌아가더라도 똑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유스타스 경의 숨겨진 악행도 밝혀낼 생각이다.


에놀라 홈즈 시리즈는 구시대의 관습에서 여성에게 요구하는 여성상을 거부하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번에는 가정폭력에 시달리며 이중인격의 장애를 가진 여성 세릴리가 에놀라로 인해 문제를 해결하고 온전히 왼손잡이 숙녀로 당당히 자립할 수 있도록 한다. 무엇보다 물불 가리지 않고 사건을 맹목적으로 파고들며 해결하는 어린 소녀 탐정 에놀라의 활약은 매번 기발히고 기막히다. 홈즈 오빠의 인정까지 받게 된 어린 소녀 에놀라가 다음에는 무슨 사건으로 어떤 모험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