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락송 2 - 미드나잇, 마가리타
아나이 지음, 허유영 외 옮김 / 팩토리나인 / 2020년 8월
평점 :
절판


환락송 22층에 살고 있는 5명의 여성 앤디, 판성메이, 취샤오샤오, 추잉잉, 관쥐얼은 오늘도 바쁘고 화려한 도시 상해에서 살아가기 위해 고군분투 중이다.  


아버지에게 버림받고 정신을 놓은 어머니 때문에 힘든 어린 시절을 보낸 앤디는 우연히 만난 아버지에게 그의 입장을 전해듣지만 아버지의 존재가 인정되지 않는다. 온라인 채팅에서 만난 인연으로 연인이 된 웨이웨이는 앤디가 힘들고 난감한 일이 있을 때마다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는데 생각지도 못한 순간 앤디는 그의 청혼을 받는다. 유전적으로 정신질환의 가능성이 있기에 자신 외의 사람에게 짐을 줄 생각도 아이를 낳을 생각도 없는 앤디는 그의 마음을 받기 힘들어하고 웨이웨이는 앤디의 마음과 입장을 이해하는 한편 자신 없어진 자신의 마음에 한 발 물러서면서 두 사람은 이별을 한다. 이성적인 앤디조차 실연은 마음을 힘들게하고 업무적으로도 휴식이 필요한 그녀는 푸켓에서 홀로 휴가를 보낼 계획을 세운다. 모임에서 만나 앤디에게 호감을 표시했던 바오이판은 취샤오샤오로부터 앤디의 휴가계획을 전해듣고 취샤오샤오의 농간으로 앤디는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기 힘들어진다.    


취샤오샤오는 사업 때문에 바쁘면서도 잘생긴 의사선생님이자 남자친구인 자오이펑을 무척이나 챙긴다. 하지만 제멋대로이고 자신과 달라도 너무 다른 그녀가 감당되지 않는 자오이펑은 이별의 뜻을 전하지만 취샤오샤오의 반응과 행동은...역시 예상 외이다. 자오이펑의 주변을 맴돌며 자신을 계속 각인시키던 취샤오샤오는 집안끼리 잡아 놓은 소개팅에 기대없이 나갔다가 뜻밖에 잘 통하는 남자 류신화를 만난다. 자오이펑도 잡아야하고 류신화도 재밌는 그녀는 양다리를 걸쳐야하는지 고민이다.   


항상 사고치는 오빠가 이번에도 큰 일이 치고 말았다. 없는 형편에 매번 일어나는 사고처리 뒷 감당을 해왔던 판성메이는 지치고 또 지친다. 혼자서는 더 이상 방법이 없던 찰나에 22층의 친구들과 자신을 좋아하는 왕바이촨의 도움은 든든한 힘이 되어주지만 힘써 숨기고 있던 자신의 형편이 모두 드러난다. 더 이상 집안에서 희생만하지 않겠다는 결심을 한 판성메이는 왕바이촨의 사업을 도와주면서 자신도 월급을 올려받을 수 있는 도심의 호텔로 이직한다. 그리고 매사 자신에게 최선을 다해주는 왕바이촨의 마음을 드디어 받아준다.   


커피점 영업사원으로 시작했지만 온라인 판매사업을 제안하고 맡으면서 승승장구하는 추잉잉은 22층 친구들의 협조와 조언 덕분에 더욱 힘이 난다. 특히 사업적 수완이 좋은 취샤오샤오의 조언은 추잉잉에게 큰 도움이 된다. 우연히 가게에 찾아온 동향의 손님 잉친과 인연이 된 추잉잉은 그에게 도움을 주며 친구가 되고 살랑살랑 사랑의 기운이 불어온다.  


인턴에서 정직원이 되기위해 긴장하며 일에 집중하는 관쥐얼은 때때로 앤디의 조언과 도움을 받으며 업무적으로 성장해가고 자신을 애지중지하는 부모님 성화에 맞선자리에 끌려가기도 한다. 쟁쟁한 경쟁자들 사이에서 자신이 살아남을 수 있을지...드디어 결과가 나온다. 


천재적이고 이성적인 판단을 내리는 능력있는 앤디, 안하무인 제멋대로지만 사랑스럽고 수완이 좋은 재벌녀 취샤오샤오, 인생을 좀 아는 든든하고 의리있는 판성메이, 철없고 수다스럽지만 사랑스러운 추잉잉, 진지하고 신중한 관쥐얼!! 서로 다른 성격의 그녀들은 서로가 필요할 때 나서주며 많은 경험과 이야기들을 공유해간다.


다른 그들이 충돌하며 만들어가는 이야기를 지켜보는 것도 재밌지만 중국인의 문화, 사랑, 일, 가치관과 고민 등을 엿볼 수 있었다. 처음 드라마로 만났을 때 타인의 뒷조사를 하거나, 남존여비 사상으로 딸에게 희생을 강요하는 모습 등은 낯설었지만 뒤늦게 인맥이 중요시하는 중국문화에 대해 알고보니 이해되기도 한다.  


환락송에 사는 다섯 여성 중 가장 눈에 들어왔던 인물은 드라마에서도 책 속에서도 앤디로 그녀는 모든 여성이 꿈꾸고 바라는 모든 것을 대변하는 캐릭터가 아닐까 싶다. 2권까지의 이야기는 드라마 <환락송 시즌1>의 내용으로 관계진전이 예상되는 앤디와 바이오판은 어떤 결말로 이어질지 궁금해진다. 중국에서 일간 15억뷰라는 신화를 기록할만큼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는 소설 환락송은 모두 5권으로 완성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