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중록 1 아르테 오리지널 1
처처칭한 지음, 서미영 옮김 / arte(아르테)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국 웹소설 베스트셀러 1위의 잠중록!! 미스터리 추리 로맨스!! 내가 좋아하는 모든 장르를 담고있는데다 '삼생삼세 십리도화'에서 잊을 수 없는 연기를 보여준 조우정이 드라마 주인공을 맡았다니...여러모로 기대하게 만든 작품이다. 




권력다툼, 궁중암투가 난무하는 가운데 운명같은 로맨스를 예상했으나 어쩌다 궁중의 환관이 된 여인이 그 비밀을 지켜주는 왕의 보호하에 주변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추적해가는 추리가 주를 이룬다. 재밌게 보았던 추억의 드라마 '별순검'도 떠오르고 '구르미 그린 달빛'도 떠오르게 하는 이 작품 아껴가며 읽었다.


     


남장한 모습으로 촉을 떠나 장안으로 숨어들어온 황재하!! 어릴 적부터 영특하기로 소문나 일찍이 아버지를 따라다니며 사건해결을 도왔던 그녀는 자신의 가족모두를 독살했다는 죄명으로 수배 중이다. 한 순간에 사랑하는 가족을 잃은 것도 모자라 그 범인이 자신이라는 누명을 쓴 황재하는 반드시 사건의 배후를 밝혀낼 결심을 한다. 그리고 자신이 누구인지 한 눈에 꿰뚫어 본 기왕 이서백을 만난 황재하는 그의 곁에서라면 진짜 범인을 찾을 수 있을 것 같다.    


  


당나라 황제의 4번째 동생인 기왕 이서백!! 황실에서 최고로 뛰어난 인물로 평가받는 그는 뛰어난 기억력과 통찰력을 가지고 있다. 자신의 마차에 숨어들어 온 남장한 여인이 수배 중인 황재하라는 것도 누명을 쓰고 있다는 그녀의 말도 진실이라는 것을 알아본다. 환관복을 빌려입고 이서백의 곁에 나타난 황재하는 최근 장안에 일어난 연쇄살인사건을 자신이 해결한다면 가족의 원한을 밝히는 일을 도와달라고 부탁한다.  




이서백의 신임을 얻기 위해 장안의 모든 백성들을 뒤흔든 일명 '사방안'사건을 기왕과 함께 쉽게 해결한 황재하는 이서백의 측근 환관 '양숭고'라는 신분으로 새롭게 태어난다.  




기왕 이서백의 혼사를 위해 황후 폐하의 가문인 왕 가의 딸 왕약이 기왕의 비로 간택된다. 하지만 수상한 점을 발견한 이서백은 황재하에게 조사를 지시하고 흘러나온 여러 사건들의 단서들을 풀어가는 동안 왕약이 실종되고 만다. 장안에 나타난 비파연주자들과 16년 전 기왕이 도와주었던 두 소녀의 이야기까지...그 긴 시간 안에 어떤 진실의 이야기가 숨어있는지 황재하와 이서백이 풀어낸다.    




뒤에서 묵묵히 지켜보다 어느 새 앞에서 기다려주는 이서백과 천재적인 재능으로 사건을 풀어가는 황재하 그리고 눈 앞의 우상이 있는 줄도 모르고 뛰어난 명성의 황재하를 숭배하는 괴짜 천재 검시관 주자진의 활약까지...사건을 해결해가는 과정은 긴장되면서도 활기차다.




작품에 등장하는 여인들이 한없이 힘없는 존재들이라 남장한 모습으로 활약하는 황재하는 더욱 빛나보인다. 또한 조용히 지켜보는 이서백보다 앞장 서 나서는 황재하가 더 눈에 들어오기도 한다. 잠중록1권에서 일어난 사건은 해결되었으나 아직 그녀의 가문에 해를 입힌 사람이 누구인지 드러나지 않았다. 예상되는 인물들이 있지만 다음 편에서 어떻게 이어질지...황재하의 정혼자였으나 일가족 독살사건 이후 모욕과 충격을 받은 왕 가의 왕온이 환관 양숭고를 주시하고 있는 것도 괜히 불안해진다. 환관 양숭고에게서 비춰지는 여인의 모습에 눈을 떼지 못하는 이서백과 황재하의 관계는 어떻게 진전될지 4권까지 이어질 잠중록의 이야기가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