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아무 잘못이 없다 - 상처에 지친 내 마음을 지키는 힘
오카다 사오리 지음, 김지윤 옮김 / 앤에이북스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은 아무 잘못이 없다>

책 제목이 나의 가슴에 와 닿았다.

당신은 정말 잘 살고 있고, 지금껏 자기답게 악착같이 도전해 왔다.

남과 비교할 것도 없이 당신에게는 아무런 잘못이 없다고

이 책 제목이 나에게 외치는 듯 나를 사로잡았다.

나의 생각과 의도와 같이 책 줄거리도

오로지 자신을 믿고, 누구보다 자신을 안아주고,

애인에게 바라는 것들을 자신에게 제공해 주기를 저자는 말한다.

 

'30년만의 휴식' 심리학 책이 있다.

이 책은 자신 속에 '어린 아이'가 존재한다고 말한다.

열등감 있는 아이, 분노하는 아이, 사랑받고 싶어 하는 아이,

인정받고 싶어 하는 아이, 상처받는 아이 등

당신은 아무 잘못이 없다 저자는

'어린아이'라는 표현말고 '작은 나'라고 한다.

 

나의 내면에서 남 눈치보지 않고 자신의 의견을 주장하는

'작은 나'가 끊임없이 '어른인 척' 하는 나에게 외친다.

사랑받고 싶다고, 이거 하고 싶다고, 여행 떠나고 싶다고,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일을 하고 싶다고,

 

'어른인 척' 하는 자아는 '어~~ 가만히, 있어'

니 방에 가서 공부나 숙제나 해,

어른 말 들어야지,

어른 말 잘 들어야 착한 아이지,

라는 우리들은 내면의 외침을 무시해 왔다.

이 책을 읽는 내내 '작은 나'를 돌아보았다.

내가 원하는 것이 뭘까,

 

진정으로 나라는 사람은 무엇을 원했더라.

지금껏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면서,

매일의 시간을 보내지는 않았나 반성해 보았다.

 

작가의 삶 이야기 보면서,

자신이 원하는 일을 찾았고,

그 즐거움을 책으로 출판했다.

매일 감사해야 한다.

 

그 감사의 에너지가 또 다른 감사할 일을 제공한다.

어쩌면 돈보다 물건보다 더 소중한 것은 감사의 에너지다.

언제부터 나는 감사함을 잊고 살았을까,

20대에는 감사함을 달고 살았는데,

그래서 친한 친구들도 나의 그런 점을 좋아했고,

그 에너지 때문에 취업도 실패한 적이 없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작가처럼 감사의 기도를 잊지 말고,

매일 죽음을 잊지 않고, 지금 순간에 최선을 다해

'자유 이용권을 즐기고 싶다'

작은 나라는 내면의 내가 원하는 거,

진정 내가 원하는 삶을 한번 살아보리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