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자책] 평범한 오므라이스에 숨은 경영전략 - 만 원짜리 상품, 어떻게 100만 원에 팔릴까
가키우치 다카후미 지음, 이경미 옮김 / 지니의서재 / 2025년 11월
평점 :


[이 포스팅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가키우치 다카후미의 평범한 오므라이스에 숨은 경영전략은 제목부터 정말 작은 의문을 던집니다. 일단 만원짜리 상품이 어떻게 100만원에 팔리는 것일까 라는 주제부터가 매우 흥미있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우리가 일상적으로 마주하는 작은것들이 경영의 핵심을 품고 있는 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책 제목에서는 경영에 관련된 어려운 내용들이 잔뜩 나올것 같은 약간 딱딱한 느낌을 줄수 있지만 생각이상으로 재미있고 쉽게 풀어낸 책이라서 정말 금방 읽은 책들중 하나입니다!! 경영의 본질을 매우 쉽게 그리고 따뜻하게 풀어낸다는 점에서 딱딱한 경영서와는 많은 차이가 있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친절하게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가르쳐 주는 느낌으로 문장을 풀어내고 있어서 약간 강의 듣는 느낌도 들었던 서적이었습니다!! 고객이 진짜 원하는 가치! 즉 부가가치에 대한 설명을 주로 하고 있는데요!!! 이것은 단순히 경영에서 뿐만이 아니라 나 자신의 스토리 텔링을 하는데에도 많이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도 해보았습니다!
예시에 면접에 대한 내용도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와닿는 내용이었거든요!!
단순하게 기업이나 식당이 거창한 비전이나 복잡한 분석으로 구성되는 것이 아니라 부가가치에 대한 설명을 통해서 간단하고 친절한 사례들을 통해 설명해 주는 느낌입니다!
이 책의 전반적인 구성입니다!평범함 속의 특별함을 강조하며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서 이해를 시켜주는 느낌입니다. 한 챕터가 끝날때마다 칼럼을 통해 한번 쯤 생각을 해볼 기회를 더 제공해주는 느낌입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경영에 대한 내용을 학습해가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파란색으로 밑줄을 그어서 한번 더 강조를 해주기 때문에 읽으면서 이 내용이 중요하구나 다시한번 인지할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개인적으로 큰 장점이었네요!!
어쩌면 자기계발서 같다는 느낌도 받았는데 이러한 경영전략을 나 자신을 마케팅할때도 충분히 적용할수 있다는 점에서 그렇게 느겼던것 같습니다!
브랜드의 힘 분만이 아니라 손님이 체험한 감정이라던지 복잡함 보다 단순함, 독자성을 찾아라 등등 와닿는 내용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어쩌면 경영은 특별한 사람만이 하는 것이 아닌 고객을 이해하려는 마음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시작할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동시에 들었네요!
이 책은 마지막 부분쯤에 아예 부가 가치를 만드는 실전 노하우들을 한 챕터로 구성해서 여러가지 방법들을 제시해 주었는데요. 방향 전환법이라던지 표현 전환법 또는 분해법 등등 실전에서 충분히 활용할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주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절대 어렵게 설명해 놓지 않고 누가 보더라도 쉽게 이해를 할수 있도록 충분한 예시와 사진들을 함께 넣어주셔서 쉽게 읽혔던것 같습니다!
이 책은 어려운 경영서를 부담스러워 하는 분들이나 고객 경험을 배우고 싶은 분들 또는 작은 가게를 운영하거나 운영할 예정인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은 입문서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저는 단순하게 만원짜리 상품이 어떻게 100만원에 팔리는지에 대한 주제가 궁금해서 좋은 기회를 주셔서 읽어보았는데 다양한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하는 도서였습니다! 그리고 읽으면서 저자가 읽는 분들을 배려해서 썼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던 부분이 뭔가 읽으면서 친절하게 가르쳐주는 듯한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따뜻한 감성으로 설명된 경영서적을 찾으시는 분들도 한번 읽어보시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네요!
복잡한 이론을 장황하게 써놓은 책이 아닌 우리가 매일 경험하는 일상 속 장면이나 가게들을 통해서 핵심을 짚어준 책이었습니다! 읽는 내내 어렵지 않으면서도 쉽게 이해가 되었고 사람과 일을 하는 모든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책이네요!
좋은 책 감사합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많은 추천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