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시간 설계의 기술 - 시간 도둑에게 빼앗긴 행복을 되찾고 시간 부자가 되는 법
캐시 홈스 지음, 신솔잎 옮김 / 청림출판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포스팅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요즘 시간이 정말 총알같이 빨리간다고 생각이 들기도 하고 내 시간을 어떻게 낭비하지 않고 쓸수 있을까 생각을 하던 중에 이 책이 있어서 꼭 한번 읽어보고 싶었는데 이렇게 읽어볼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책은 시간 관리를 단순히 일정표를 쭉 짜서 그대로 실현하는 것이 아닌 자신이 원하는 삶을 설계하고 주도적으로 살아가기 위한 사고방식으로 풀어낸 책이더라구요!! 읽다보니 자기계발서와 비슷한 내용들도 많고 무엇보다도 내 행복의 가치를 알아가면서 시간을 쓰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 많았습니다. 읽다보면 내 행복을 위해서 쓰는 시간을 얼마나 될까 하고 생각도 해보게 되더라구요!


단순히 시간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쓰냐 이것보다도 행복에 초점을 둔 시간관리에 대하여 설명하면서 의도적으로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하는지가 행복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생각와 휴식에 쓰는 시간에 대해서도 이야기 합니다.

우리는 흔히 시간이 부족하다고 이야기를 하는데 내가 원하는 삶의 방향에 맞게 시간을 잘 설계하고 있는지도 생각을 해볼 부분이더라구요.매일을 새롭게 인식하며 사소한 순간조차도 더 음미하려고 노력을 해야하는 것 같습니다.

일단 부정적인 생각 자체가 시간이 없다고 느끼면서 조급함을 생성해 내는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대체적인 이 책의 구성입니다. 이 책은 사례들도 쭉 나와있고 이와 더불어 내가 스스로 적으면서 생각해볼수 있는 자가진단 표 라던지, 어떠한 내용에 근거가 되는 표나 사진같은 것도 함께 첨부가 되어있어서 신뢰감을 줍니다. 생각보다 책이 엄청 두껍다! 라고 생각이 들수도 있는데 그만큼 구체적인 사례들도 함께 기재가 되어있어서 이해하기 더 쉬울것 같다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일단 이 책에서는 단순히 시간관리를 위해서 스케줄러를 사용하거나 시간을 쪼개보시오~ 이런 단순한 내용이 아닌 일단 왜 시간을 관리해야 하는가 라는 근본적인 질문부터 던지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내 스스로 스마트폰이나 디지털기기들에 의미없이 보내는 시간이 얼마나 되는지도 생각을 해보게 되더라구요. 하루에 한시간 그냥 쇼츠나 릴스 보는 시간이 쌓이면 엄청나다는 것을 이제서야 새삼 느끼게 됩니다...디지털 디톡스 부터 시작해서 소중한사람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의 의미에 대해서도 생각해봅니다. 절대 당연한 것이 아닌데도

당연하다고 생각하며 이 시간이 영원할것이라는 생각을 하면 안될것 같습니다


목표를 행복으로 두고 남들과 비교하는 것이 아닌 불필요한 일을 덜어내고 나에게 의미있는 활동에 집중을 할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래도 회사업무나 사회적의무 때문에 늘 시간이 없고 빼앗긴다고 생각하지만 내 스스로의 패턴을 점검하며 내 시간을 확보하는 방법에 대해서 제시를 해주는 느낌입니다.


나는 어떤일을 할때 가장 보람을 느끼는지, 어떨때 여유를 가지며 행복하다는 생각을 하는지 등 단순히 시간을 관리하는 것을 넘어서 내 스스로에 대하여 한번 더 생각을 해보게 되는 책인듯 합니다.


일단 항상 현재를 감사하고 지금 이 순간이 영원할것이라고 생각을 하면 안될듯 합니다.책을 읽으며 이대로 라면 앞으로도 변하지 않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어서 조금의 시간을 확보해서라도 자기계발의 시간도 마련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히려 삶은 언제나 변수가 있고 계획은 틀어질수 있지만 현재를 내가 어떻게 생각을 하느냐에 따라서도 달라질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내가 하루 24시간을 어디에 어떻게 쓰는지가 결국 내가 어떤 삶을 살고 있는지 어떤 사람이 되고 있는지를 결정을 할것 입니다. 지금이라도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 내가 행복을 느끼는 시간을 마련하고 디지털디톡스를 꼭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바쁘다는 핑계가 아닌 내 시간을 스스로 설계하고 선택할수 있는 삶을 살아가야 겠더라구요.

좋은 책 감사합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많은 추천 하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