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어 씽킹 Core Thinking - 일의 본질을 꿰뚫는 생각의 기술
김범섭 지음 / 북플레저 / 2025년 5월
평점 :


[ 이 포스팅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코어씽킹의 제목만 봐도 어떤내용일지 너무 궁금했습니다! 목차도 그렇고 단순한 자기계발서 인가 하고 생각해보았는데 읽어보니 김범섭 이라는 대표님께서 자기의 일화를 에세이 형식으로 풀면서 사업에 대한 이야기와 자기계발서 같은 이론을 같이 접목해서 쓰신 책이더라구요!
어떻게 보면 단순한 자기계발서를 넘어서 개인의 생각과 행동 , 삶의 태도를 알려주는 책이라고도 생각이 듭니다. IT 직종에 근무하시거나 사업이나 창업을 생각하시고 있는 분들이 읽으시면 이 분의 경험이나 생각들이 도움이 많이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혹은 이쪽으로 진로나 방향을 가지고 있지 않으신 분들도 3자의 경험을 통해서 배우는 것도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단순하게 자기계발서에 나오는 이론이 아닌 경험을 통해서 느낀 바를 같이 적어주셔서 그런지 신뢰도 생깁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우리만의 만족을 위해 서비스를 만드는것이 아니기 떄문에 만드는 과정이 지루하고 별로 재미없을수도 있다는 것과 실패를 해도 성공의 요소가 있어야 한다는 말이 너무 기억에 남습니다.
역시 어떤 큰 성공을 거두려면 그 속에 많은 희생이 있다는 것도 꼭 기억해야 하는것 같습니다.
이 책의 전반적인 구성입니다. 이해하기 쉽게 쓰여있어서 누구나 읽을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한 사람의 성공한 이야기가 담겨있기 때문에 간접적으로 그 사람의 인생을 볼수 있는 그런 책이기도 합니다. 그런 만큼 또 배울만한 점도 많았습니다. 전반적으로 평이한 문장과 다양한 사례를 통해 독자의 공감을 유도하는 느낌인데요! 모르는 어려운 용어들을 친절하게 같이 적어주신것도 이 책의 포인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단순히 어떻게 생각할 것인가를 넘어서 왜 그렇게 생각을 해야하는지 설득력있게 풀어가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생각하기까지 많은 시행착오들도 하나하나 다 책으로 풀어냈습니다.
제가 살면서 이쪽 계통의 일은 경험하지 못할 확률이 높은데 한 사람의 이야기를 통해 간접적으로 알게 되는 계기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느 책을 읽으면서 현재 나의 삶을 돌아보는 시간도 가질수 있었습니다.
이 책에서는 지금은 아무 의미 없어 보이는 일들이 나중에 내 삶에 부정적이든 긍정적이든 어떤 영향을 끼칠수 없다고 알려주고 있는데 그런만큼 하루하루를 의미있게, 또는 잘 보내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 책을 읽으면서 저자의 경험과 업적들도 엿볼수 있었지만 과거의 경험이 당시에 의미 없어 보일지라도 시간이 지나면 그것들이 연결되어 현재를 만들어낸다는 뜻을 너무 잘 알수 있는 책일라고 생각합니다. 아! 그리고 체력에 대한 중요성과 함께 굳이 남들이 하는 루틴을 따라하지않고 내가 편한 루틴을 찾아서 하루하루 꾸준히 하는것도 중요한듯 합니다^^역시 꾸준히 성실하게 하는것은 어떤 자기계발서를 보더라도 꼭 나오는 대목이 아닐까 싶네요^^
이 책을 단순한 에세이라고 생각을 할수 있지만 저같은 경우 단순한 이야기나 이론에 그치지 않고 실천 가능한 도구들도 함께 제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실제 경험담 이기 때문에 실용적이고 믿음이 간다는 것과, 나도 이렇게 할수 있다라는 자신감도 함께 심어주는 책인듯 합니다.
단순히 동기부여만 주는 것이 아닌 방향성과 내가 지금 부족한 것이 무엇일까 한번 생각해보게 되는 책입니다. 물론 책의 모든 내용이 독자들이 다 공감하고 울림을 주는것은 아닐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 어떠한 부분에서는 자신의 삶에서 도움이 되는 부분이 분명히 있을것이라는 확신이 드는 책이었습니다!
이 책은 자기 자신을 한번 돌아보고 약간 번아웃이 온 분들이 읽어도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좋은 도서 감사합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많은 추천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