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59가지 심리실험 - 위로와 공감편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심리실험
이케가야 유지 지음, 주노 그림, 서수지 옮김 / 사람과나무사이 / 2025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벌써 책 표지부터 너무 흥미있어서 기회가 되면 꼭 한번 읽어보고 싶었습니다! 이케가야 유지의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59가지 심리실험은 인간 심리에 대한 다양한 실험과 그 결과를 정말 흥미롭게 풀어낸 책인데요!!! 


이 책에 실린 글은 주로 학술 논문에서 발표된 최신 과학적 발견을 간추리고 다듬어 소개하는 사적인 과학 감상문이라고 합니다.

약간 에세이 읽듯이 편하게 지식을 알려주는듯한 책입니다.

가끔 일상생활 속에서 궁금했던 점이나 무심코 호기심이 있었던 부분들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냈더라구요.


심지어 한권의 책에 59가지의 내용들이 담겨있어서 평소에 궁금했던 내용부터 시작해서 새로운 사실까지 지식들을 알게모르게 습득하게 해주는 채깅었습니다!!저자는 주제에 따라서 쉽고 다양하게 실험사례와 일상의 예시로 풀어내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다양한 독자층, 연령층이 읽어도 쉽게 읽을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도 동시에 했습니다.


그리고 주제들이 너무 다양하기도 하고 궁금하게 만드는 것들이 많더라구요! 예를 들면 뇌과학적 입장에서 고래도 춤추게 한다라는 주장이 소름이 돋는 이유라던지, 개인간 의욕차이의 43퍼센트는 유전에 달려있다라던지 뭔가 궁금하게끔 만드는 주제들이 정말 많아서 계속 책을 읽게 만드는 것도 있었습니다.


챕터는 총 5가지로 되어있는데요! 그 챕터에 맞게 세부적으로 59가지의 심리실험과 내용들을 담고 있습니다!

확실히 우리 주변에 있을법한 사례들과 한번쯤은 궁금했던 주제로 다루고 있기 때문에 읽으면서도 흥미가 끊이지 않고 계속 생기더라구요.


이 책의 큰 구성입니다!!


 귀여운 그림들과 함꼐 첫페이지부터 딱 이 글에 대한 핵심부분을 적어놓았기 때문에 나는 너무 바쁜사람이다! 하는 분들은 솔직히 시작의 첫페이지 부분만 읽어도 충분할것 같습니다. 이렇게 아예 주제에 대한 핵심을 한페이지로 요약을 먼저 해주고 시작하는 책은 처음이네요! 저도 이 책을 다 읽기는 했지만 나중에 다시 읽고 싶을때 이부분만 다시 봐도 충분할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전체적으로 독자들이 어려우 하지 않도록 사례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갑니다. 그리고 필요하다면 중간중간 귀여운 삽화와 함께 표라던지, 그림으로 어렵지 않도록 친절하게 설명을 덧붙여 준 부분도 저는 너무 좋았습니다! 실험의 배경과 과정을 흥미진진하게 설명하면서도 각 실험이 어떤의미를 가지는지도 생각하게 되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한 주제당 3장정도밖에 되지 않아서 읽다가 흐름이 끊길일도 없고 읽고 싶은 구간만 골라서 먼저 읽어도 충분하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도 이 책은 너무 추천하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요즘 화두가 되고 있는 AI에 대한 부분들도 함께 다루고 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이 책은 그냥 단순한 심리학 지식을 전달하는 것이 아닌 우리 삶에 적용을 하고 다시 생각도 해볼수 있는 주제들도 정말 많았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무심코 잠시 궁금했던 내용들을 직접 실험을 하고 결과를 통해 알려주는 부분이 너무 좋았습니다. 무엇보다도 장황하게 쭉 늘어놓는 형태가 아닌 핵심만 3장 이내로 딱 알려주는것도 장점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책표지부터 속지도 아기자기한 느낌이라 너무 좋았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59가지 심리실험은 책의 제목처럼 심리학을 처음 접하는 사람이나 일상 속 심리현상에 관심있는 분들 남녀노소 나이대 상관없이 누구나 읽어도 유익한 책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어떻게 보면 삶의 다양한 상황에서 심리실험의 결과나 내용을 가지고 조금 더 현명한 선택을 할수 있는 계기도 되지 않을까도 생각해봅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주변사람들에게 많은 추천 하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