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복론 : 성공을 위한 내려놓기
다카모리 유키 지음, 원선미 옮김 / 힘찬북스(HCbooks)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정말 세상이 각박해지고 있는 만큼 성공에 대한 열망도 커지고 있는 시대입니다. 이 책은 개개인이 원하는 성공을 위해서는 어떤 마인드를 가지고 살아가야 하는지 길잡이 역할을 해주는 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내려놓아야 한다는 말을 많이 하고 있지만 다른 좋은 글과 문장들도 많은 책입니다. 뭔가 읽으면서 나도 열심히 노력하면 잘할수 있다라는 환상속에 있을수도 있다는 말이 조금 와닿더라구요. 여러가지 이 책은 읽어보면서 사례도 있고 실천하기에 어려운 것이 많은 책이 아니라서 다른 자기 계발서 처럼 내가 스스로 행동만 하면 충분히 좋은 습관을 가질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자기계발서는 읽다보면 당연히 내가 알고 있는것이지만 실천을 안해서 도움이 안되는 경우가 많은 듯 합니다. 이 책도 아마 자기계발서를 많이 읽어보신 분들이면 어디선가 한번쯤은 들어보았을 문장들을 돌려서, 또는 약간 다르게 풀어쓴 책이라는 생각이 드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계속 이렇게 상기시키면서 실천하지 않고 있던 부분들을 다시 하나씩 해보는 과정도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 책의 장점은 한 챕터가 끝나면 포인트로 요약을 5줄 정도로 따로 해주는 구간이 있는데 바쁘신 분들이나 책을 다시 읽으시는 분들은 그 부분만 봐도 충분히 도움이 될듯 했습니다. 또한 어려운 말들이 없어서 읽기에 불편함이 없던 책이었습니다. 위와 같이 이 책은 다카모리 유키라는 분께서 쓰셨는데 이해가 쉽고 생각보다 사례들이 충분히 있을법한 내용으로 구성이 되어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자기의 경험을 위주로 써있어서 어떤 부분에서는 신뢰도 더 가는 책입니다.

역시 목차가 많지만 한챕터가 너무 길지 않아서 좋았고, 읽고 싶은 부분부터 읽어도 충분히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가만히 생각해보면 다른 무엇보다도 행동에 대한 이야기가 기억에 남습니다. 효율을 높이기 전에 행동의 양을 늘리라던지, 사소한 말에 따라서 행동이 달라지기 때문에 생각의 전환도 중요하다는 것들이 기억에 남습니다

그리고 생각한것을 미루지 말고 당장 해버려야 한다등의 내용들도 기억에 남네요


책의 구성은 대체적으로 위와 같습니다. 한챕터가 그렇게 많지 않아서 바쁜 현대인들도 충분히 짬내서 읽을수 있는 두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그리고 마지막에 포인트 식으로 딱 정리를 해준다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이 책은 제목만 보면 내려놓기에 대한 내용들이 주를 이룰것 같은데 그렇지는 않고 전반적인 자기계발서의 좋은 내용들을 함축하고 있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자기계발서 읽어보고 싶으신 분들이 읽어보시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가치에 대한 이야기라던지 행복에 대한 이야기, 또는 말표현, 인간관계등 두루두루 좋은 문장들이 많아서 유익한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책을 읽으면서 좋은 상태란 어떤상태인가 라는 질문에 곰곰히 생각을 해본 기억이 있네요.

이 책에서는 무엇에도 기대지 않는 상태라며 기대도 좋고 기대지않아도 좋은 상태라고 쓰여있던 기억이 납니다. 저는 언제쯤 그런 상태가 올까 라는 생각도 동시에 들면서 열심히 살아야 겠다고 다짐도 같이 해보았네요^^


역시 내가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행동하느냐에 따라서 정말 많이 바뀔듯 합니다. 그런데 다들 알고 있어도 그것을 습관화 시키는 것이 참 어려운듯 합니다. 오늘도 이 책을 읽으면서 다짐도 하고 내가 지금 좋은 습관을 들이고있구나 라는 부분과 알고만 있지 실천은 하지 않던 것들에 대하여도 반성하는 시간도 되었네요^^

자기계발서는 비슷한 내용들이 많아도 뭔가 유익한 내용과 도움이 되는 부분들이 많아서 참 좋은듯 합니다!

자기계발서 좋아하시는 분들 이 책 추천 드립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이 책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