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딴생각에 빠진 당신에게
홋타 슈고 지음, 정지영 옮김 / 밀리언서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이 책은 제목만 보고서는 딱히 와닿지는 않았지만 오늘하루를 어떻게 보낼것인지, 또는 시간을 알차게 보내고 싶은데 집중력이 유독 짧은 이유가 무엇인지에 대한 이유가 나와있다고 해서 궁금해서 호기심이 생기더라구요! 어떤 내용이 있을까 궁금했습니다. 사실...책 표지만 보고서는 에세이 인가 생각했지만 계속 읽다보니 자기계발서 더라구요!

역시 자기계발서는 읽으면 읽을수록 동기부여도 되고 내가 알고만있고 꾸준하게 실천하지 못했던 부분들을 다시한번 생각하게 되는 장점이 있는것 같습니다! 이 책도 역시 너무좋은 글귀와 좋은 내용들이 많아서 책 배송온 후 하루만에 다 읽은 책입니다! 그만큼 알찬 정보들도 많았습니다. 무엇보다도 좋았던 점은 어떤 문장에 대하여 신뢰를 주기 위해 실험 결과나 과정들도 함께 보여주고 있어서 꼭 이렇게 해봐야겠다는 다짐을 하기에도 좋았습니다. 그리고, 역시 이 책도 중간중간 중요한 부분들은 강조해서 표시해 주고 있어서 나중에 다시 읽게 된다면 그 부분만 읽어도 좋을것 같았습니다. 이 책은 정말 유익한 내용들이 많았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멀티태스킹의 단점과 자기결정의 중요성에 대한 내용이 좋았습니다 . 생각해보면 나도 모르게 주변의 생각이나 가까운 사람들의 의견에 따라가는 경우가 많은데.. 자신의 행동을 스스로 선택하고싶은 욕구에 따라 자기가 결정을 하면할수록 행복해진다는 내용이 기억에 남더라구요!

그 외에도 시간과 돈에 대한 개념이라던지 부정적인 생각의 전염, 또는 인간관계에 대한 내용등 현실에서 꼭 필요한 내용만 쏙 담아둔 책인것 같아서 좋았습니다!!이 책의 목차들입니다. 보통의 자기계발서와 같이 차례만 보면 정말 너무 궁금한 내용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차례만 궁금하고 정작 내용은 너무 알맹이가 없는 책들도 많은데 이 책은 딱 어느 주제면 그 주제에 맞게 알찬 내용만 담겨져 있어서 좋더라구요! 특히 신뢰가 가게끔 그림이나, 실험들, 또는 사례들이 함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단순히 홍보만 하는 그런 자기계발서도 있던데 그런 종류도 아니었고, 저같은 경우 너무 잘 읽고, 도움도 많이 되었던 책입니다. 이 책은 홋타 슈고라는 일본 메이지 대학교 교수님이나 언어학 박사님께서 지으셨는데 일본분께서 쓰신 책이더라도 이해하기 쉽게 쓰여있어서 읽으면서 문제되는 것은 없었습니다~대략적인 책의 구성입니다!전체적으로 보라색으로 되어있는데 읽으면서 눈이 아프거나 그러진 않더라구요! 그리고 한 챕터가 끝나면 마지막 사진처럼 좋은 문구도 함께 또 실어 주셔서 좋았습니다!

이 책에서는 좋은 글귀도 많지만 어떤 일에 대하여 해결방안을 간단하게라도 제시해 주는 것이 좋았습니다. 예를 들면 너무 불안감이나 걱정을 느낀다고 하는것은 본능적으로 당연한 것이지만 너무 과하다면 어떠한 행동을 하면 좋다~ 이런 느낌의 해결책을 제시해 주는 문장들이 있어서 그런 부분도 좋았습니다.

그리고 살아가다보면 자신이 가면을쓰고 살아가는 것처럼도 보이지만 생각을 바꿔서 내가 다른 캐릭터를 연기하고 있다라고 생각하면 조금 편해진다는 내용도 기억이나네요. 생각하기 나름이겠지만 역할 성격이라고 해서 이를 일상생활이나 업무에도 적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하루만에 다 읽을정도로 재미있었고, 무엇보다도 두껍지 않아서 조금 집중해서 읽는다면 2시간 안에도 충분히 읽을수 있어서 바쁜 현대인들이 읽어도 좋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실제로 사회생활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내용들도 많은것 같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좋은 책 너무 감사합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 많이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