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를 바꾸는 인생 심리학 - 지금은 인생을 고쳐 쓸 시간입니다
황시투안 지음, 정은지 옮김 / 미디어숲 / 2023년 11월
평점 :
자기계발도서는 정말 자주 읽어주면 제 마음을 다잡을수도 있고 가끔 망각하고 있던 습관들을 다시 바로잡게 도와주는 길라잡이가 되는 느낌이라서 시간될때마다 읽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나를 바꾸는 인생 심리학을 읽어보았습니다! 이 책은 습관의 힘이라던지 생각의 전환 등에 대한 이야기를 쉽게 풀어주는 책이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이 쓰신 책은 아니고 황시투안이라는 베테랑 심리학 멘토께서 지으신 책이더라구요. 그래서 혹시 좀 이해하기 어렵지 않을까 했는데 생각보다 재미있었고 중간중간 명언이나 좋은 말도 많아서 기분좋게 읽었던 책입니다. 역시 저는 일을 하다보니 책을 빡 집중해서 읽기가 어려워서 쉴때 머리식힐겸 읽는 책을 사실 좋아하는 것도 있습니다ㅠ그런데 이 책은 가볍게 읽기에도 전혀 부담이 없어서 그점도 좋았습니다. 그런데 좋은말도 많이 적혀있고, 힘이 되는 위로글도 있어서 저는 너무 좋더라구요. 습관의 힘은 일종의 업력으로 과거의 인생습관이 미래에 영향을 미치는 관성적인 힘이다 라는 글귀가 기억에 남네요. 이 책도 역시 목차들이 굉장히 많은데 한 챕터당 다섯장에서 열장 사이에서 다 이야기가 끝나는 느낌이라서 좋았습니다. 먼저 읽고싶은 부분부터 읽어도 전혀 문제가 없고, 어떤 어려운 이론이 있으면 그림이나, 설명으로 따로 빼서 추가적인 이해를 돕기위한 설명이 있다는 것도 장점이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책 자체가 긍정적인 문구들이 많아서 가끔 삶이 지치고 힘들때 한번 다시 읽어보면 좋을것 같은 주옥같은 문장들도 많았습니다. 오히려 그떄 읽으면 위로가 많이 될것 같다 라고 느낀 문장들도 많았습니다!대체적으로 눈의 피로감을 줄이기 위한 건지는 모르겠지만 녹색으로 많이 구성이 되어있었구요~책의 마지막 부분에도 정리글 식으로 네다섯문장씩 요약된 문장들이 있는데 그 글자색도 녹색이더라구요. 눈의 피로감을 덜수있는? 색감입니다!!ㅎㅎ저는 이책을 읽으면서 기억하고 싶은 부분들은 살짝 책을 접거나 볼펜으로 아예 줄을 그어서 읽었는데요. 나중에 그부분만 읽기에도 충분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생각보다 좋은 문장들이 많아서 많이 밑줄치며 읽은 기억이 납니다. 생활속에서 일어나는 모든 고난이 성장을 돕기위해 온것이다 라는 문장도 생각이 나는데 진짜 같은 상황이라도 어떻게 생각하고 받아들이느냐가 너무 중요한것 같습니다.
요즘 뇌를 속여라 라는 말도 많이 나오던데 약간 그 부분이 이해가 되는 부분이기도 했습니다. 힘든 상황이 오면 그 상황을 어떻게 생각을 하느냐에 따라서도 정말 많은 결과가 바뀔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이부분을 많이들 알고 있지만 실제로 행동에 옮기는게 너무 어려운것 같아요ㅠㅠ대략적인 책의 구성입니다. 한챕터가 위의 사진처럼 구성이 되어있는데, 다른 챕터의 구성도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좋으실것 같습니다! 어떤 한 문장에서 설명이 필요한 부분은 1 2 3 식으로 숫자를 매겨서 이해가 더 쉽게 갈수있도록 해주셨고, 마지막 부분에 이 챕터에서 가장 중요시 되는 문장을 한번 더 강조식으로 남겨주시는데 이부분이 저는 너무 좋았습니다. 정말 시간이 없으면 마지막 챕터에 나오는 그 문구만 봐도 딱 정리가 되는 느낌이거든요. 이 책은 습관과 생각에 대하여 많이 이야기를 해주시는 느낌이었는데 역시 부정적인 면을 긍적적으로 바꿔야 한다같은...어떠한 일 자체가 의미가 있는 것이 아니라 모든의미는 내가 부여하는 것이다! 라는 말도 기억이 남습니다. 역시 긍적적이고 할수있다는 자신의 의지가 중요하다라는 것을 강조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을 해봅니다.챕터를 시작할때마다 명언의 글을 같이 실어주셨는데 너무 주옥같은 말들이 많아서 외우고 싶었네요. 진짜 이 책의 말처럼 우리가 경험하는 모든일이 하나의 과정이면서도 모든일을 통해 배울수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일을 대하면 더 즐겁게 일을 하고 상황을 마주할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큰 기대를 사실 안하고 읽은 것도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너무 도움이 많이 되고 여러방면에서 유익한 책이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많은 추천하겠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