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삶이 꼰대라면 나는 그냥 꼰대할래요
임현서 지음 / 마인드셋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부터 너무 독특해서 궁금했던 책입니다. 자기계발서 이면서도 왠지 요즘 보면 자기 경험담을 책으로 썼다면서도 자랑글 또는 홍보글 같이 느껴지는 책들이 많아서 조금 경계하고 있었는데 그래도 이 책은 조금 궁금해지더라구요. 저자인 임현서라는 분은 30대 초반에 결혼애서 아이를 기르고 있는 아빠라고 하는데 변호사겸 공인중개사이시기도 하고 다양한 경험을 많이 해본 분 같아서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도 궁금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저는 굉장히 도움을 많이 받았고 정말 솔직하게 쓰셨구나 싶은 생각도 들었습니다. 꼰대라고 하지만 저도 점점 나이가 들면서 느껴지고 깨닫는 것을 책에 고스란히 다 쓰셨더라구요. 저같은 경우에는 왜 이렇게까지 해야 했을까 하는 부분에 이 분은 그것이 당연하다며 그런 사람들의 심리적인 부분도 설명해 주신 부분이 기억에 남는데 공감이 많이갔습니다.

미리 알았더라면 좋았을 부분들 이라며 책을 쓰신건데 정말 미리 알았더라면 막상 그런 비슷한 일들이 막상 닥쳐도 대강 생각의 준비정도는 할수 있지 않을까 생각을 했습니다. 특히 남에게 나를 보여주기 위한 소비나 자랑, 부모로 부터 주입된 삶의 방식에 대한 이야기가 저에겐 기억에 많이 남았습니다. 물론 정치나 이익관련된 주제도 있는데 읽는 분들마다 필요로 하는 부분들이 각자 다르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만큼 알찬 내용들이 많고 도움이 되는 부분이 분명히 있는 자기계발서 라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 너도나도 책을 쓰고 읽어보면 홍보위주로 쓰여진 책들이 있어서 자기계발서에 대하여 흥미가 떨어지고 있었는데 이 책은 개인적으로 생각의 전환도 되고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챕터당 5~10페이지 정도 되는 것 같구요~ 역시 자기 경험을 바탕으로 책을 쓰셨지만 지루하지 않고 생각보다 공감가는 부분들도 많았습니다. 누구에게나 시기는 다르지만 언젠가는 한번쯤은 이런 경험을 할수 있겠다 싶은 부분도 잘 짚어주셔서 역시 미리 대충이라도 알아두면 도움이 분명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목차도 흥미로운 부분이 많은데 정말 내용도 흥미롭습니다^^ 사회초년생들이 미리 알면 좋을법한 내용들도 많았습니다. 워낙 자기 이익을 위해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미리 이런 일들도 있다! 정도를 알면 어느정도는 피해갈수 있지 않을까 생각도 들었습니다. 행복을 지키는 방법 중 하나는 불행이 커지지 않도록 잘 대처하는 것이라고 쓰여진 이 책의 문장이 기억에 남네요!책의 구성은 대강 이렇습니다. 구성은 조금 단순한데요~ 그래도 사례도 적절하게 잘 나와있고, 챕터와 주제별로 딱 그 핵심적인 부분만 요약해서 10장 이내로 정리를 해서 써주신 느낌이라서 이해하기도 좋았습니다. 그리고 자기가 관심있는 부분부터 읽어도 충분해서 그런 부분도 좋았습니다. 너무 바쁘신 분들은 그냥 필요로 하는 부분만 골라서 읽어도 충분히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진짜 읽다보면 기억해두고 싶고 적어두고 싶은 부분들이 많은데 개인적으로 기약없는 공동의 이익보다는 철저히 자신의 이익에 충실하기를 사람들이 선택한다 라는 부분이 있었는데 이부분도 기억에 남네요. 뭔가 사람과 사람사이에 대한 이야기도 잘 풀어주셨고, 관계, 돈, 멘탈, 감정 등등에 관한 이야기를 경험에 빗대어 책으로 풀어내 주셨는데 재미있었습니다!!! 왜냐면 충분히 저도 겪을수 있는 경험들이 많았고, 이미 비슷한 상황을 마주했던 적도 있어서 그럴것 같습니다!

어느 나이대 분들이 읽어도 유익한 내용들이 많을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오랜만에 재미있는 자기계발서를 읽은 느낌이었습니다. 단순히 홍보나 자신이 이렇게해서 얼마를 벌어냈다!! 같은 이야기가 중심이 아닌 진짜 삶에서 꼭 필요한 내용이나 멘탈을 잘 잡을 수 있는 내용들로 알찬 구성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태어나면 어차피 죽는데 사는 동안 열심히 살며 그냥 비교하는 습성이 각인되어 있음을 알아차리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가벼워진다 라는 문장도 기억에 남네요. 그냥 살면서 이상한 사람들이 많구나~ 아니면 내가 이상한가? 이렇게 생각한적도 있는데 이런 부분들이 해소되는 느낌이었고, 심리적으로 풀어준 부분도 있어서 제가 관심가는 부분은 집중해서 읽었네요! 시간이 되신다면 꼭 한번쯤 읽어보시면 너무 좋은 책일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많은 추천 하겠습니다^^


[이글은컬처블룸을통해 제품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