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MZ세대 능력자는 뭐가 다를까? - 돈, 자유, 자기실현, 모두를 추구하는 MZ세대 성공법
고도 도키오 지음, 오세웅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23년 5월
평점 :
요즘 MZ 세대의 특징이라거나 가치관 같은 내용들이 책도 그렇고 유튜브에서도 많이 다뤄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기성세대와는 많이 다른 생각들을 가지고 있지않을까 생각이 되는데 이 책을 읽어보면 사실 공감가는 내용도 정말 많았습니다. 아마 예전에는 이런 부분들을 생각은 하고 있었지만 그냥 참고 묵묵히 나아갔다면, 요즘 세대는 참지않고 자기의 주장을 말할수 있는 세대가 아닐까 싶은 생각도 들더라구요. 저도 그냥 제목이 주는 호기심에 읽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스스로도 공감이 되었던건 이사에 대한 생각이었습니다. 자기집 마련을 위해 무리하게 대출을 받아서 살필요가 있나 싶은 생각도 문득 들던 요즘에 공감할수 있는 부분도 많은 책이었습니다. 챕터마다 요약이 되어있는 부분도 좋았고, 너무 글이 장황하게 적혀있지않아서 사실 읽고 싶은 부분만 골라읽어도 충분히 괜찮은 책이었습니다. 크기나 두께도 괜찮고 이해되기도 너무 쉬웠습니다. 느슨한 방식으로 성공을 이뤄낸 세대의 이야기라고 하는데 결국엔 생각해 보면 가치관의 차이이고, 행동을 하느냐 마느냐가 아닐까 싶은 생각도 들었습니다. 오랜시간 일하지 않고 당시간에 고밀도로 집중해서 성공을 하고, 인터넷을 통해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말도 와닿더라구요.
한 챕터마다 예시도 잘적혀있고 일단 어려운 말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읽으면서 스스로의 생활에 접목시켜볼만한 행동이나 생각도 있었네요. 사실 책을 읽고 얼마나 자기것으로 습관화 시키느냐가 중요하겠지만 확실하게는 고정관념을 깨는 내용들도 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목차가 많다고 느껴지실수도 있지만 그만큼 알찬 내용들이 집약되어 있고, 정리도 잘되어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MZ라고 해서 너무 다르다고 볼것이 아니라 분명 그들이 성공한데에는 이유가 있는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굳이 외향적이지 않아도 리더가 될수있고, SNS를 통해 많은 돈을 벌어들이며, 사생활을 정말 중요시한다는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물론 읽다보면 너무 허황된 이야기이고 소수라고 생각할수도 있는 부분도 있지만 삶에 적용시키면 도움이 많이 되겠다 싶은 내용들도 분명히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시대가 변한만큼 빨리 적응해야 성공할수 있다 이런 부분도 강조하는 것 같은 생각도 듭니다.
책의 구성을 보면 굉장히 심플하게 되어있는데 그만큼 글에만 집중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마지막에 항상 한줄에서 두줄정도로 정리를 해주는 것도 큰 장점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단시간에 읽기 좋은 책이고, 개인적으로 흥미롭게 읽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분명 이렇게 살고 , 이렇게 돈을 벌고 싶다~ 라고 생각은 했지만 실제로 행동으로 못옮긴 부분도 많았습니다. 다시 생각해보면 MZ의 특성보다는 성격의 차이 아닐까 싶기도 하지만 , 대부분의 성공한 MZ의 특징이라고 하니 많이 변한건 맞구나 싶은 생각도 들더라구요.
전에는 CEO 하면 카리스마 있고 무서운 이미지였는데 요즘에는 부드럽고, 포용하는 리더가 주목을 받는다고 하니..
역시 빨리빨리 시대에 따라 적응을 하는 것이 중요한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많은 추천 하겠습니다.



[이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