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쏙셈 플러스 3권 초등 수학 2-1 (2026년용) - 2022 개정 교육과정 쏙셈 플러스 (2026년)
미래엔콘텐츠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한장 시리즈는 몇 권 풀어본 경험이 있어서 교재의 흐름이나 퀄리티는 믿고 선택했어요.
이번엔 연산 응용력을 키워주고 싶어서 ‘쏙셈 플러스’를 골랐는데, 확실히 기존의 단순 연산 위주 문제집과는 느낌이 달랐어요.

아이가 초등 2학년인데, 단순 연산은 빠르고 정확하게 잘 풀어요. 그런데 문장제가 나오면 이해하는 데 오래 걸리고, 어떤 식을 세워야 할지 막막해하더라고요. 읽자마자 “엄마, 이건 무슨 말이야?”부터 시작됐으니 말 다 했죠. 문제를 이해하고, 거기서 수학적 관계를 도출해내는 게 어렵다 보니 연산 실력만으로는 점수가 나오지 않는 느낌이었어요.

쏙셈 플러스를 시작하고 나서 제일 크게 느낀 변화는 ‘문제를 읽는 방식’이에요. 하루 한 장, 총 2일 구성이라 1일차에 연산 개념을 익힌 후 2일차에 바로 문장제와 응용문제를 접하게 되는데, 이게 연결감 있게 설계돼 있어서 아이가 “아, 이걸 이렇게 활용하는 거구나” 하고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게 되더라고요.

가장 인상 깊었던 건 각 문장제 문제마다 ‘풀이과정’을 빈칸으로 적게 돼 있다는 점이에요. “왜 이 식이 나왔는지, 무슨 계산을 한 건지”를 정리하면서, 단순히 답만 아는 게 아니라 문제를 완전히 이해하는 훈련이 되는 거죠. 처음엔 글로 정리하는 걸 귀찮아했지만, 며칠 지나니까 아이 스스로 “이건 곱하기로 풀어야 돼. 왜냐하면…” 하며 설명을 시작하더라고요.

단원 마지막에는 종합 문제와 창의사고력 문제가 들어 있어서 그동안 배운 내용을 한 번 더 점검할 수 있어요. 문장제에 대한 이해력은 물론, 수학적 사고를 유도하는 문제까지 구성돼 있어 초등수학 전반의 기초를 다지기 아주 좋은 교재라고 생각해요.

매일 10분, 짧은 시간 안에 수학 루틴을 만들 수 있고, 반복 학습으로 아이 스스로 문제를 읽고 식을 세우는 능력을 기를 수 있어서 정말 만족합니다. 문장제에 약한 아이, 수학에 흥미가 떨어진 아이 모두에게 추천하고 싶은 교재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