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터 2023.1
샘터 편집부 지음 / 샘터사(잡지) / 2022년 12월
평점 :
품절


오랜만에 펼쳐본 잡지 「샘터」는 기대 이상의 콘텐츠로 친구를 만나러 이동하는 내내 좋은 친구가 되어 줬다. 얇고 가벼운 책이라 가방에 쏙 넣어 껐다 빼기도 쉽고, 종이 질도 개인적으로 좋아해서 촤륵 넘기는 맛도 있고 :) 표지도 산뜻해서 아무데서나 꺼내읽기 좋았다.

2023년 1월답게 1월호의 주제는 '나이'

개인적으로 '나이'에 관해 풀어 쓴 에세이들이 읽기 좋았다. 한 가지 주제를 가지고도 여러 사람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관점들을 다양하게 볼 수 있는게 잡지의 매력이므로 나는 올해 어떤 마음으로 살아야겠다는 다짐이 들었다. 연초에 샘터 1월은 아주 좋은 초이스!!

p25 사람의 나이는 그동안 어떻게 살았고 어떤 경험을 했는지, 무슨 마음으로 살았고 무엇을 위해 애를 썼는지, 삶의 이력으로 결정된다. 또한 남은 날들을 바라보는 시작과 마음에 따라 이후 남은 시간도 제각각 다르다.

——————

샘터에서 소개된 영화 <우리집>

가난 때문에 이사를 했던 경험은 없지만 부모님이 돈 때문에 싸우시고 집이란 공간이 한없이 불편했던 기억이 있는지라 꼭 보고 싶었다.

p57 하나는 유미의 집을 지켜주겠다고 약속했지만 그 시절의 집은 내게 지키고 싶은 곳이 아니었다. 떠나고 싶은 곳이기만 했다. 무엇으로부터? 그건 부모이기도 했고, 가난이기도 했다.

——————

얼마 전 영국의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서거하고 '찰스'가 왕이 되면서 영국이 가지고 있던 왕국의 이미지가 괜스레 발가벗겨진 느낌이지만 영국의 티타임은 여전히 내게 동경하는 문화고 고급스럽게 향유하고 싶은 취미다.

p60 빅토리아 여왕도 오후 무렵, 차와 함께 다양한 디저트를 즐기게 되었는데, 버터크림과 과일잼을 바른 도톰한 케이크가 단골 메뉴였다고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