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홉 살에 시작하는 똑똑한 초등신문 3 -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하는 최신 뉴스 똑똑한 초등신문 3
신효원 지음 / 책장속북스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포스팅은 체크카페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똑똑한 초등신문 3》을 읽고 나서, 저는 세상을 바라보는 눈이 한층 넓어진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평소에는 뉴스나 사회 이슈에 대해 깊이 생각해볼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이 책을 통해 다양한 주제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내가 몰랐던 사실들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책 안에는 환경, 과학, 사회, 역사, 문화 등 여러 분야의 기사가 짧고 알기 쉽게 담겨 있어서,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기사의 길이가 너무 길지 않아서 부담 없이 읽을 수 있었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사회적 주제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탄소중립이나 인공지능에 대한 기사는 제가 평소에 잘 몰랐던 주제였는데, 이 책을 통해 처음으로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가장 좋았던 점은, 각 기사마다 '생각해보기'나 '질문 던지기' 같은 부분이 있어서 단순히 읽는 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냥 지식만 전달하는 책이 아니라, ‘내 생각은 어떨까?’, ‘나는 어떤 선택을 할까?’와 같은 질문을 통해 제 의견을 정리할 수 있게 도와주었습니다. 그래서 친구들과 토론하거나 가족과 이야기를 나누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책에 실린 사진과 삽화들도 내용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고, 시각적으로도 흥미를 끌어주어 더 집중해서 읽을 수 있었습니다. 마치 진짜 신문을 읽는 것처럼 생생한 느낌도 들었고, 기자가 된 것처럼 세상 이야기를 탐험하는 기분도 느껴졌습니다.


《똑똑한 초등신문 3》은 단순히 정보를 얻는 책이 아니라, 세상을 이해하고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기르게 해주는 멋진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을 통해 뉴스와 신문을 더 자주 읽어야겠다는 마음이 생겼고,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나만의 생각을 키워나가고 싶습니다. 친구들에게도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며, 다음 시리즈가 있다면 꼭 읽어보고 싶습니다.



#똑똑한초등신문3

#신효원

#체크카페 

#체크카페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