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리스 앤솔로지 : 이상한 나라 이야기 앨리스 앤솔로지
배명은.김청귤.이서영 지음 / 고블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앨리스 앤솔로지 이상한 나라 이야기




지금부터의 이야기는 스포가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첫번째 작품은 배명은 작가의 모자 장수와 나


두번째 작품은 김청귤 작가의 앨리스 인 원더랜드


세번째 작품은 이서영 작가의 꿈은 항상 배신을 하니


세 작품이 연달아 있기엔 어쩌면 너무 작은 책이 아닐까 싶었다.


그리고 더  충격적이었던 것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일러스트를 그대로 간직한 작고 예쁜 책을 펼쳤을 때 그 충격은 어마어마 했다.

경성역의 기차안에서 시작하는 이야기는 내게 너무 낯선 책이였던 것 같다.

아리를 쫓는 이야기는 어쩌면 내가 아는 혹은 내가 알지 못하는 이야기들이 섞일 수 있다는 것을 직감했다.

세가지 이야기로 펼쳐지는 이 책은 꽤 많은 각색을 했다는 것을 느끼게 해준다.

일제강점기를 배경으로 하는 아리의 이야기.

독립 운동이라는 배경에서 이모를 만나러 가는 기차엔 많은 상상력을 넣어준다.

아니, 어쩌면 더 리얼하게 표현해준 탓에 '해리포터'를 읽었을 때의 느낌이 들었다.

할머니는 일본의 손에 처참한 흔적으로 남게되고 이모만남았다.

그와중에 

아리와 함께 모험을 하는 상상을 하게 해준다랄까?

많은 것을 잃었음에도 꿋꿋하게 나아가는 아리를 보며 이시대의 여성상과 요즘의 아이들에게 많은 것을 바라게 되는 첫번 째 내용이었다.



두번째 이야기는 앨리스 인 원더랜드다.

첫번째 편과는 다르게 평화로운 분위기에서 시작한다.

오히려 첫번 째보다는 앨리스의 이야기를 좀 더 품은 듯 했다.

우리가 알고있던 앨리스의 모습일까,

반가운 마음으로 책을 열었을 때와 달리 힘을 얻은 듯한 기분은 무엇이었을까.

앨리스와 여왕의 관계에 대해서 다시금 생각해볼만한 내용이었다.

우리가 가끔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 반대의 입장을 문득 생각해볼 때가 있다.

그 시대에 걸맞는 재해석이란 이야기가 나오기 마련이다.



세번째 작품은 이서영 작가의 꿈은 항상 배신을 하니라는 주제였다.

현실을 받아들이기 어려운 상황에서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꿈

우리는, 그리고 우리 현대사회에서 우리는 잘 버티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는 마지막장이였다.

앞서 읽었떤 장들과 다른 분위기로 또다른 느낌을 받아 내 자신이 이겨내야 하는 무언가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만들어주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