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아 - 9살 제윤이가 쓴 동시집
최제윤 지음 / 읽고싶은책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9살 제윤이가 쓴 동시집



이제 9살이 된 조카를 위한 선물이다.

나이도 어쩜 이리 딱 제윤이와 똑같을꼬하는 생각에 웃음이 나왔다.

1년 내내 책만 읽는 아이에게 이 책은 어떤 마음으로 다가올까 궁금하다.

의성어와 의태어에 대해 좀 더 알려주고 싶은 마음에 이 책을 딱 꼽았다.

시에서 의성어와 의태어를 빼놓으면 참으로 아쉽지~



이 책은 순전히 나의 조카를 위한 책이었다.

책을 선물해주기 전에 읽어보는 것은 당연한 일.

읽고 있는 도중에 나의 어린시절이 드문드문 떠오르는 것 아닌가.

내가 어렸을 당시 나의 아버지와 나의 어머니는 어땠는가 라는 생각은

이 책을 읽으면서 계속해서 떠오르곤 했다.



내 나이의 1/4밖에 살지 않은 아이가 나의 어린시절로 빠져들게 했다.

이 책은 순전히 아이들만의 시는 아닌 것 같기도 하다.

이 책을 조카에게 쥐어주면 어떤 재밌는 생각들을 나에게 전해줄까.



아이 때는 누구나 부모님의 따뜻함을 기억하는 것 같다.

이 시집에서도 따뜻한 부모님의 사랑 이야기가 자주 나온다.

얼마나 아이를 사랑하는지에 대해

그 사랑이 얼마나 큰 사랑인지를

9살 밖에 안된 아이는 세상을 다 가진 것 마냥,

자기의 사랑이 한 겨울에도 한껏 따뜻할 것 같은 기운을 전해준다.



아이의 시가 뭉쿨함만 준건 아니다.

오히려 따뜻함보다 웃음이 새어나오는 재밌는 코드를 선사해주기도 한다.

특히나 '우리 이모'라는 시는 제윤이 이모에게는 평생 간직할만한 시가 아닌가 싶다.

어쩜 이렇게 귀여운 꼬마가 다 있을꼬 생각이 든다.



참고로 중간중간에 있는 '그림으로 말해요'는 꼭 조카에게 시켜볼 것이다.

'천사 삼촌' 혹은 '잘생긴 삼촌'이라는 주제가 나오기를 간절히 바래본다.



작가의 성향은 확연하게 드러난다.

참으로 긍정적인 아이다 라는 것.

작가는 괜찮아, 할수있어, 고맙다 등의 긍정적인 단어들로 시를 꾸며간다.

긍정적인 시의 영향은 나에게 퍼져나간다.

이 긍정적인 시를 우리 조카가 읽고 

밝고 천사 같이 제윤이와 같은 아이로 자라길 바랄 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