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해가 되는 이야기 영문법 - 고등, 수능, 공무원, 편입, 토익, 텝스 1000개가 넘는 기출 예문
이선미 지음 / 타보름교육 / 2022년 3월
평점 :
절판


독해가 되는 이야기 영문법




조카가 초등학교 1학년을 마쳤다는 소식을 들었다.

교육열이 높았던 나의 누나의 뜻에 입학 전부터 꽤나 많은 것을 공부하고 간 조카가 처음 성적표를 받아왔다.

역시나 올A+이라는 말과 비슷한 잘함으로 도배가 되어있었다.


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 전적으로 조카를 위함이다.

가장 큰 이유는 성적표에 '잘함'으로 도배가 되어있었단 것이 아니었다.

이제 2학년으로 올라가는 아이가 하루에 몇시간씩 책상에서 책읽는 것을

놀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녀의 열정에 기름을 부어주고 싶어서였다.



이 책에 대해 소개를 해보자면

책 제목에 나와있듯 독해와 영문법을 합쳐놓은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영문학 전공이 나에게는 상당히 극과 극인 주제를 한번에 놓여있었다 라고 생각했었다.

사실 이 책은 '영문법'에 더 치우쳐진 책이 아닌가 싶다.

전적으로 '영문법'의 개념을 이해하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해주고 싶다.

사실 현실적인 표현이나 외국 소설등에 나올만한 표현으로 구성되진 않았다.

독해라고 하지만 꽤나 쉬운 문장들로 포진되어 있어

10대 아이들에게는 유익한 영문법 책이 아닌가 싶다.



사실 영문법이라고 하면 영어를 배우는 이들에게 가장 큰 독이 아닐까 한다.

취업은 해야겠고, 취업을 하기위해서는 영어를 배워야겠으며,

영어를 배우려면 단어는 어찌저찌해서 외우겠지만 가장큰 문제는 '문법'인데

이것은 어떻게 외워야하는지, 어디부터 외워야하는지 너무 범위가 크기 때문에 다가가기가 어렵다.



그것을 잘 아는 작가의 책이어서 그런 것일까?

나는 문법을 처음 시작하는 이들에게 단지 주어, 동사, 목적어 등만 외우는 것이 아니라

그것이 어떠한 쓰임이 있는지를 문장으로 읽어보며 배우는 것을 가장 우선순위로 생각한다.



가장 좋은 방법은 문법을 외우는 것이 아니라 글을 읽으며 이해하는 것이다.

그것을 잘 녹여낸 이 책을 우리 10대들에게 꼭 추천도서로 알려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