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
김찬기 지음 / 좋은땅 / 2021년 11월
평점 :
품절


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



유튜브로 돈버는 것이 목표인 작가와 같이

나는 취미로 직장을 다니는 삶이 꿈이다.



파이어족, 비트코인이나 주식으로 상당히 많은 수익을 낸 사람들을 보면

부럽진 않지만 그 사람들이 살아가는 모습에서 나의 꿈이 어느정도 일치한다.



노후를 편안하게 살기 위한 목표.

아마 모두가 꿈꾸고 있는 삶이 아닌가 싶다.



노후까지 바라보는 계획에서 나의 단기적인 목표는 유튜브 편집자가 되는 것이었다.

'왜 이렇게 해야할 것들이 많을까'

그래도 시작하자.

처음 내가 마음먹은 것은 왜 내가 편집자를 해야하냐는 것이었다.

이유는 간단했다.

SNS나 넷플릭스, 게임 등 많은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을 하진 않는다.

다만, 유튜브는 매일 같이 본다.

그 이유인즉슨 유튜브에서 내가 얻을 지식이 많기 때문이다.

무언가의 정보를 얻으려고 하는 사람들이,

특히나 손쉽게 검색만으로도 상당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거란 생각을 갖은 사람들이

앞으로도 현저히 많아질 거란 추측이다.



정보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상당히 많이 무수히 그리고 끊임 없이 쏟아진다.

그러나 그것을 편집하고 세상앞에 펼치기 위한 사람이 필요하단 생각을 했다.

이 책의 서두에 나오는 '마케팅'의 목적이다.

나는 그 마케팅을 활용하는 혹은 그 것을 만드는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했다.



어떠한 콘텐츠를 접합하기 전에 유튜브를 하려면 아이디와 개설을 해야한다.

걱정마라.

초보자면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커리큘럼이 서두에 배치해 두었으니 말이다.



그리고 나와같은 초보자가 수백번도 더 생각해봤을 법한 '도구'의 문제를 같이 생각해볼 수 있다.

어느 수준에서 어떤 장비를 사용해야할지는 본인만이 아는 법.

내가 어느정도 수준에서 영상을 제작할지부터 어느정도 여유가 되는지까지,

개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이다.


실질적으로 나는 시작하기 전에 현재 가장 비싼 맥북프로의 4~500만원선 노트북을 사려고 했었다.

극히 말리고 싶은 유형중에 하나다.

이 책에서는 핸드폰으로 편집하는 방법도 나와있으니 꼭 핸드폰으로 이 책을 통해 이용해본 뒤

장비를 구입했으면 한다.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은 분명 유튜브 제작을 하지 않는 사람도 있다고 생각한다.

굳이 유튜브가 아니라 하여도 이 책을 읽고

더욱 나아가 현재 정보는 어느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지

먼 미래를 볼 수 있는 사람들이 됐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