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에 투자하라 - 코로나 팬데믹이 불러온 부의 대이동
가메이 고이치로 지음, 현승희 옮김 / 해피북스투유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금에 투자하라

 

 

이 책을 처음 접했을 때, 부제에 많은 눈길이 갔다.
금에 투자하려는 나의 목적을 정확하게 반영해주었기 때문이다.
코로나 팬데믹이 시작되기 직전에 주식을 시작하고
굉장히 쓴 맛을 본 후 나의 경제관념은 상당히 바뀌게 되었다.
적금밖에 모르던 청년이 조금이나마 더 벌어보고자 시작하게 된 주식이 큰 상처로 다가왔다.
이후 많은 공부를 통하여 좋은 경제관념과 수익을 벌어들일수 있었지만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불안요소는 전세계적으로 상당히 큰 두려움으로 아직도 남아있었다.
아마 나와같은 사람들이 많았을 것이라 생각한다.


주식을 새로 접하여 약간의 수익은 보았지만
이것이 코로나 팬데믹과 함께 가면서 수익과 손해가 요동치는 것 말이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금'이라는 새로운 자산에 투자해보고 싶어졌다.
가장 큰 매력포인트이자 고심을 많이 해봐야 하는 부분이라면
지속적으로 금이라는 자산이 꾸준하게 오름새를 보이고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책의 초반에 그래프에서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금이라는 자산이 꾸준히 올라가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경제의 불안정이라고 답할 수 있겠다.
하루아침에 반토만 나는 주가를 아직도 체험하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보이지 않는 무형물인 주식보다
눈에 보이는 금이라는 것에 투자하기로 마음을 먹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그와 더불어 비트코인에도 관심을 갖었지만
아직은 효용성이 덜하다보니 코인보다는 금에대해 더욱 매료되었다.

 

현재로서는 이 책을 읽고 금을 마냥 모으기보다는
주식도 병행하고 있기 때문에 금 ETF를 상당히 눈여겨보고 있다.
이것은 금을 모으고자하는 현재인들,
특히나 쉽고 빠르게 운용하기 위해서는 금 ETF를 추천한다.
금을 어떻게 투자해야할지 모르는 현대인들에게는 쉽게 다가갈수있게 되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우리는 경제가 무너지는 것을 보았다.
무너진 경제를 국가 단위가 아닌 개인으로서 상당히 많은 부분에서 생각해보아야한다.
이전에는 적금이라는 굉장히 보수적인 마인드로 다가갔던 경제적 마인드.
지금은 우리 모두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어려움속에서 어떻게 지지 않을 것인지
각자 생각해보되 여러 유형, 무형 자산이 쉽게 무너지는 것을 보았으니
이 책을 읽고 금이라는 자산을 한번 배워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