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되는 실전 라이브 커머스
황윤정 지음 / 성안당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되는 실전 라이브 커머스




TV 홈쇼핑으로 물건을 사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다.

TV 홈쇼핑은 나이드신 어른들이 혹할 만한 말주변으로 넘어가서 저렴하지도 않은 가격에 구매한다고 생각 했기 때문에 나에게 좋은 이미지는 아니었다.

저렴하지 않은 가격이 문제였다.

네이버에 검색창에 검색해보면 충분히 더 저렴하게 판매를 하고 있었다.



그런데도 내가 최근에 값비싼 제품을 TV 홈쇼핑에서 구매하게 되었다.

그 이유인즉슨, 쇼호스트의 '말주변'이었다.

말주변이라하기엔 조금 낮게 표현했을지는 모르겠지만 쇼호스트가 설명하는 것에 내가 귀를 귀울인 것이다.

이후 네이버 라이브커머스를 좀 더 즐겨보게 되었고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현재 충분히 도전해볼만한 가치가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현재 온라인 쇼핑몰의 규모를 통해 시장의 가치와 상황을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작가가 독자들에게 던져주는 아이스브레이킹은 상당히 마음에 들었다.

대형마트와 백화점 매출을 더해도 훨씬 뛰어넘을 정도로 온라인쇼핑몰은 상당히 대중화 되었고

또한 구매만이 아닌 너도나도 온라인쇼핑몰에 뛰어드는 상황이 되었다는 것이다.


우리가 이러한 '너도나도'의 순간일 때 할 수있는 것은 무엇일까.

내 역시도 '라이브커머스'였다.

TV 홈쇼핑을 휴대폰이라는 작은 매체로 들여다 놓는다는 것은 얼마나 획기적인가.

상당히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사업이라 나에게 굉장히 중요한 사항이었다.

라이브커머스에 도전하려는 의지는 단지 개인적인 것이 아니라 회사내에서 논의하고 있는 부분이었기에 집중해볼 필요가 있었다.



이 책은 라이브커머스의 정석이라고 할 수있다.

라이브 커머스를 시작하는 것부터 쇼호스트가 되려면 어떠한 자세를 갖춰야 하는지, 

그리고 실제로 그안에 들어가는 입구부터 마무리까지 상당히 자세히 설명이 되어있다는 것이다.



단지 하나의 경로가 아닌 여러 경로를 나열하고 그 중에 자신에게 맞는 경로를 탐색하고

집중해보는 것은 어떨까 싶다.

나의 회사가 네이버, 쿠팡, 유튜브 쪽으로 넓혀가고 있었기 때문에

더욱 나에게는 도움이 되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