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적인 브랜드가 살아남는다 - 마케팅이 통하지 않는 세상에서
마크 W. 셰퍼 지음, 김인수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적인 브랜드가 살아남는다



오랜시간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해오면서 많은 부분에 벽을 느꼈지만

오르기위해 많은 노력들을 해왔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더 많은 노력들이 있어야 했고 나름 철저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가장 큰 문제였던 마케팅은 좀처럼 나아지지가 않았다.

이 책을 선택하고 펴자마자 느껴진 '변화'에 대해서 꽤 골머리가 아팠기 때문이다.

'변화'를 시도해보았지만 결과적으로 나아지는 방향이 아닌 것 같았다.

본래 마케팅이란 시도한 즉시 결과물이 나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변화'를 주어도 이것이 효과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것인가 하는게 의문점이었다.

'의문점'이라고 쓰었지만, '의심'이라고 하는게 팩트일지도 모른다.



그럼에도 이 책의 작가는 '변화'를 추구해야한다는 것이다.

지금은 모두 온라인으로 많은 상품을 팔고 있으며, 모두가 마케팅을 하기 때문에

모두가 하는 마케팅으로는 승부를 볼 수 없다는 것이다.

그것이 작가가 말하고자 하는 '마케팅이 통하지 않는 세상'이다.



단칸방에서 시작한 회사가 지금은 물류센터를 증축할정도로 꽤 커졌지만

내가 판매하고 있는 상품에 대해서 한계가 온듯한 느낌은 어디서 왔는지 찾아볼 수가 없다.

상품에 대한 퀄리티는 날이갈수록 좋아진다.

그것은 내가 노력한 결과물이었다. 하지만 '한계'를 직감한 것은 얼마되지 않는다.

상품에 대한 퀄리티가 좋아졌으나 왜 판매량은 더 뛰어넘지를 않는 것인가.



그렇다.

내 관심의 많은 부분이 상품에만 있다는 것을 이 책을 보고 느끼게 되었다.

상품도 상품이지만 그에 비례한 관심을 고객, 즉 니즈에 투자해야 한다는 것이었다.

내가 판매하는 상품은 본질 그자체로는 변하지 않는다.

하지만 내가 만들고 판매하는 제품을 이제는 본인에게 맞는 다양한 상품들을 원한다.

고객 각 개인마다 원하는 욕구를 충족시켜줄만한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찾아보고

노출할 수 있는것.

마케팅은 그 회사에 맞추는것이 아니다.

마케팅은 그것을 사용할 개인에게 있다는 것을 각인하며 이 책을 많은 온라인창업자들에게 소개시켜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