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사이더 재테크
민경철 지음 / nobook(노북)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웃사이더 재테크

 

 

 

 

코로나 19 펜데믹으로 우리는 모두 경제에 관심을 갖게 된다.

이유는 단순하다. 코로나 19 펜데믹으로 우리의 삶중에서도 금전적인 문제를 떠안게 되었기 때문이다.

너나 할거 없이 우리 모두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게되고 이전의 삶과 다르게 먹고 사는 일보다

부의 파이프라인을 형성하려는 사람들이 늘었다.

그로인해 부동산만이 재테크인줄 알았던 시대가 가고 부동산과 더불어 주식의 호황기가 오게된 것이다.

 

 

 

주식의 호황기에 경제에 조금이라도 관심 갖은 많은이들이 조금씩 수익을 보았을 것이다.

아마 그중엔 이제껏 나 처럼 투자라곤 적금 예금 연금만 했던 사람들이 이보다 더 큰 수익을 보게 되는 경우가 늘었다.

 

 

이럴 때 다른곳으로 눈이 돌아간다.

작가가 말하는 '칵테일파티', 즉 코로나가 막 터졌을 때 주식에 몰두한 많은이들이 돈을 벌었을 것이다.

나 역시도 그 때쯤 주식을 시작하였고 작가가 말하는 칵테일파티에서 재미를 봤다.

 

 

그러나 이 책이 나에게 흥미를 준 가장큰 요인은

지금은 칵테일파티가 아니라는 것이다.

 

 

주식이 오를대로 오른 이시기에 우리가 해야하는 적정한 재테크는 무엇인지 말이다.

겉표지에 나와있는 이 문구가, 자리에 앉자마자 나의 혼을 빼놓게 만들어

수루룩 읽게 했다는 점이다.

지금 나와 같은 주린이에게 공감을 살만한 주제를 던져주었다.

 

 

 

첫째, 칵테일파티가 막 끝났다.

둘째, 칵테일파티에서 약간의 재미를 보았다.

셋째, 좀 더 재밌는 파티를 찾아다니고 있다.

 

 

이것이 내가 이 책을 읽을 수 밖에 없는 요소였다.

 

 

작가는 산전수전 공중전, 911 테러전까지 여러 주식시장을 경험한 배테랑이다.

하지만 주식에 관한 이야기로 이 책을 이끌어나가진 않는다.

극심하게 변동되는 세상에서 우리가 가져야할 경제 노하우를 가르쳐준다.

더 자세히 말해 시기에 맞는 투자를 하라는 것이다.

그것중에 이 시기에 맞는 부동산 투자에 관해 이야기 해준다.

또한 그 중에서도 해외, 해외중에서도 하와이 투자에 관한 이야기를 해준다.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많은이들이라면 아마 깜짝 놀랄만한 책이 아닐까 싶다.

그 또한 그런것이 바로 이 책에는 여행 가이드책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하와이의 걸작들을 볼 수 있는

사진들이 실려있기 때문이다.

다른 부동산 책과 가장 크게 다른점이 이 부분이다.

 

 

 

사실 이전에도 10여권의 부동산 책을 습득하긴 했다.

그 책과 가장 달랐던 부분은 단지 이론만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한번쯤은 가보고 싶다고 생각했던 '하와이'라는 주제로

우리의 호기심을 불러온다는 점이다.

 

 

우리가 왜 재테크를 해야하는지.

그리고 우리가 어떠한 심쿵거리는 큰 꿈을 품으며 재테크를 해야 이뤄질 수 있는지.

민경철 작가의 '아웃사이더 재테크'를 통해 배웠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