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팅 : 실전 마케팅 & 퍼스널브랜딩
오두환 지음 / 대한출판사 / 2021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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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케팅




무엇이든 할수 있는 마케팅, 오케팅.

제목에서 알 수 있듯 작가는 꽤나 긍정적인 사람인 것을 알수있다.

자신을 포장하는 것과 알리는 것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것 자체를 좋아한다.

그것은 곧 자신의 재능을 남들에게 알리고 수익을 이끌어낸다는 것에 5%의 안에 드는 사람으로 만들고자하는 확연함이다.




이 책은 단지 돈을 버는 수단으로서의 방법이 아닌 나와같은 직장인이라면 꼭한번 읽어봐야할 내용이 많이 수록되어 있다. 직장인에게 도움이 될만한 이야깃거리가 있다는 말이다.

특히 한 부서의 리더라면 어떠한 역량을 갖추어야 하는지도 나와 있으니 이보다더 직장인들에게 좋은 필수요소가 어디있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가장먼저 떠올랐던것은 '나, 자신'이란 단어다.

도입부에 말했던 것 처럼 작가는 굉장히 긍정적인 사람이다.

긍정적인 사람으로 태어났다기 보다 주변 환경 그리고 부모의 요소가 컸던것으로 생각한다.

즉 환경이 중요하다고 본다.

자신을 사랑하도록하고 나를 대단하다고 생각함으로서 자존감이 커지고

자존감이 큰 나는 세상에 비할바가 없는 큰 자산이라고 여겨온다.

이러한 논리는 읽는 독자인 나에게도 상당히 큰 깨달음을 주기도 했다.




나 자신을 파는 것, 그것이 바로 광고이고 오케팅이라 함이다.



그의 성공스토리는 성공했으니 입밖으로 내 뱉을수 있는 이야기가 아니다.

그의 성공스토리 안에는 상당히 무수한 '도전'이 있었다.

어떻게 브랜딩을 하며 마케팅을 할까가 우리는 중요한 논점이었다.

'어떻게'라는 초점을 앞세워 마케팅을 한다면 그안에 우리가 보여주고자 하는 핵심을 보여주지 못한채

남들이 하는 방법에 초점을 맞출수가 있다.

하지만 상위 5%안에 들고자 한다면 어떻게도 중요하지만 나 자신이 할수있는 것을 해야한다고 강조한다.

끊임없이 내가 할 수 있는 무언가를 보여줬을 때 비로소 나 자신만의 독창성이 나오는 결과물이 나온다는 것이다.




OK라는 긍정적인 단어가 마케팅을 만났을 때를 생각해보자.

무엇이든 OK하게 만드는 O와 마케팅이 만난 오케팅.

그 오케팅을 활용한다면 언제 어디서나 우리는 남들과 다른 삶을 살 수 있다고 믿는 작가의 이 책을 꼭 읽어보기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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