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주식 투자지도 - 앞서가는 서학개미를 위한
황호봉 지음 / 원앤원북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외주식 투자지도

 

대한민국 증권사 계좌 보유는 사상 최대로 이끌어져 갔고
국내 코스피 지수도 사상최대를 달성 했다.
이와 더불어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현재 뜨거운 감자로 주식을 선정할 수 있는데
나 역시도 재작년부터 '투자'개념으로 주식에 발을 들여 놓은 상태다.


국내 주식으로서는 상당히 많은 종목에 관심을 보였었다.
그러나 작년 말, 테슬라의 주식가치가 너무나도 높게 오르며 많은 사람들에게 테슬라라는 기업을 각인 시키게 되었다.
그에 더불어 나는 테슬라라는 기업에 관심도 있지만 테슬라가 추구하고자 하는 방향성을 알아보다가
현재는 테슬라와 연관이 있는 엔디비아를 주식어플에 등록하고 꾸준히 관망하고 있는 중이다.


관심을 갖고 관망만 하는 것 자체가 주식시장에서는 꽤 의미 있는 행동으로 여겨져 왔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주식에 관심을 갖기 전까지는 말이다.
주식에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주식에 이익또한 많이 보았던 해였다.
하지만 이제 관망보다는 직접 발품을 하며 자신의 이익은 스스로 추구하는 시대가 왔기 때문에
내가 이 책을 선택한 이유도 그것 때문이었다.


사실 이 책은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이들에게는 약간은 어려운 부분이 있을 것이라고 예상 했다.
적어도 주식에 관한 책을 5~6권 정도 읽은 나에게도 약간은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하여 이 책은 딱 한번 읽고 마스터 한다는 마음가짐보단 두고두고 읽으면서 알아갔으면 하는 책이다.


그러하여 이 책을 딱 한번 읽었을 때, 해외주식이 걸어온 통계자료를 보고 앞으로의 미래에 벌어질 일을 예상해보는것이 나의 첫번째 목표였다.
이 책을 읽기전 중국 시장에 대한 책을 읽었었다. 중국이 걸어온 길과 앞으로 벌어질 일은 너무나도 무한했다.
엔디비아를 검색하기 전에도 중국을 이끌고 있는 수많은 기업들을 찾아보긴 했는데
역시나 아직 세계 1등은 미국이라는 점에서 결국 난 미국주식을 사기로 했다.


이 책의 작가가 말 하듯 현명한 투자자라면 미국의 국내 문제와 국외 문제를 분리해서 볼 필요가 있다고 한다.
미국안에 또다른 작은 세계가 있다고 본다. 그것은 단지 미국인들에게만 영향력을 끼치는게 아니라
미국안에서의 영향은 곧 세계를 들었다 놨다 할 수 있는 힘을 갖고 있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배웠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주식시장에도 뜨거운 열기로 가득하지만 우물안의 개구리로만 살지 않기를 바라며
나 또한 두번, 세번 읽으며 더 넓은 세계로 나아가고 싶어졌음에 작가에게 감사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