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기업은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집중한다
수만 사카르 지음, 이경아 옮김 / 시크릿하우스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위대한 기업은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집중한다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나에게 항상 가장 고민이 되었던 부분이 매출 향상이었다.

매출 향상은 여러 요소들이 합하여 이루어 지는 최종 결과이기 때문에 언제나 고민하고 비판하며 연구하고 있다. 매출 향상시키기 위해 가장 기본적인 것은 바로 고객의 니즈를 고민해보고 변경하며 실천하고 있지만 매번 어렵다. 여러 사람의 의견도 항상 듣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책의 도움을 많이 빌리곤 한다.

위대한 기업은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집중한다는 책 제목과 같이 '변화하는 고객'이라는 문구는 나의 고민을 한층 업(?) 시켜주는 동시에 흥미를 유발하기 참 좋았다.



시장에서의 경쟁력은 바로 변화를 얼마나 잘 따라 가냐에 있는것 같다. 재화되는 모든 상품들은 변화 없이 그대로 인것은 없으리라. 가장 관심이 있었던 분야이기도 했지만 어려웠던 분야라 Needs라는 것은 완벽에 도달하기가 참으로 어려웠던것 같다. 


Needs라는 주제로 열거할수 있는 것은 많다. 그리고 그 주제로 지은 책은 어디서 봤을 법한 내용들로 가득차있다. CS라는 분야를 전문적으로 전공하여 국가 자격증까지 이수했던 나에게는 사실 많이 놀라울법한 내용은 없었다. 하지만 이 책의 구성은 참으로 견고하다고 평하고 싶다. 계속해서 대기업과 소기업의 차이를 그래프로 나타내 주었던 것은 말로서 어려울수 있는 부분에 대해 좀 더 쉽게 다가갈수 있고 이해하기 좋은 자료였다.

신속하게 대응하라, 신속하게 서비스를 공급하라, 개인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라라는 등의 내용은 사실 여느 책에나 나와있는 부분이지만 정말로 변화하는 니즈에 대한 정확한 구축을 어떻게 하느냐에 대한 분석은 신간 책의 위엄을 보여주는듯 했다.



고객만 변화하는 세상에 보수적인 회사는 발전이 없다는 것을 그리고 추후 뒤처진다는 것을 명확히 분석하고 흐름에 따라가는 것을 최종적으로 말한다.

사실 기본적인 것이 가장 중요하기에 기본틀은 출간된 여느 책들과 같이 기본에 충실 했으리라.

하지만 이책의 강점은 그 기본에 정확한 분석을 통해 진화하길 바라는 기업이었다.

발전해 가는 이 시대, 정확한 분석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찾고 싶다면 이 책을 한번쯤 읽어보면 좋을듯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