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빠 영어 신문 NEWS TIMES : 환경, 과학편 - 하루 30분, 영어 문해력이 자라는 신문 읽기의 힘 바빠 영어
성기홍(효린파파).송수영 지음, Michael A. Putlack 감수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지스에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사용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

요즘 아이들 키우면서 영어 교육에 대한 고민은 끝이 없잖아요. 문법이나 단어만 달달 외우게 하는 방식으로는 아이들이 금방 흥미를 잃으니, 어떻게 하면 좀 더 살아있는 영어를 접하게 해줄까 싶었죠. 그러다 이 책, 바빠 영어 신문 NEWS TIMES : 환경, 과학편을 만나게 되었는데, 정말 '이거다!' 싶었어요.

​사실 영어 신문이라고 하면 지레 겁부터 먹게 되는데, 이 책은 초등학생 눈높이에 딱 맞게 기사를 재구성한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환경과 과학이라는,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시사 배경지식을 영어로 접하게 해주니 영어 실력과 상식을 한 번에 잡을 수 있더라고요.

단순히 읽고 끝나는 게 아니라, 기사를 요약하고 찬반 토론까지 생각해보는 4단계 학습 구성이 정말 체계적이에요. 아이가 스스로 생각의 힘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된다는 걸 느꼈습니다.

​무엇보다 이 책의 저자이신 효린파파(성기홍)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워낙 EBS 대표 강사이시자 인기 유튜버로 유명하신 분이지만, 두 아이의 아빠로서 공교육 현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고민하고 만드셨다는 점이 학부모로서 깊이 와닿아요.

아이들이 영어를 정말 '잘하게' 되는 환경을 끊임없이 탐구하신 덕분에, 우리 아이들이 이렇게 유익하고 재미있는 교재로 공부할 수 있게 되었구나 싶습니다.

진심으로 아이들을 생각하는 마음이 느껴지는 책이라 믿고 추천할 수 있겠어요!

​영어 독해뿐 아니라 비판적 사고력과 문해력까지 키워주는, 정말 고마운 교재입니다.

영어 공부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하는 다른 학부모님들께도 자신 있게 권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