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등고래 수학 공부 즐거운 동시 여행 시리즈 38
울산하나문학회 지음, 권혜수 외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혹등고래 수학 공부

나는 처음에 이 책이 수학 동화인 줄 알았다 ^^;;;; ㅎㅎㅎㅎ

제목이 수학 공부니까...^^ㅎㅎ

그러다 보니 흑동고래가 보이더라...

예전에 울산 고래 박물관이랑 고래문화마을에 가서 고래빵을 사 먹은 생각이 났다.

돌고래쇼도 보고 케이블카 비슷한 모듈트레인인가 그런 것도 탔던 것 같은뎅.....

문득 예전에 울산 고래 문화 마을에 가서 아이가 고래 공원에서 놀던 걸 떠올리며 페이지를 펼쳤는데...

놀랍게도 고래와 관련된 동시들이 가득하였다....

고래와 함께 숨 쉬고 고래와 함께 살아온 사람들의 노래같이....

혹등 고래 수학 공부는 울산하나문학회에서 엮은 고래와 관련된 동시들을 3부로 나누어 이야기하고 있다.

1부 조개섬 이야기
2부 연주자 형제
3부 파도 우체부가 가는 마을로 구성 되어 있는데

그 느낌이 등대지기라는 동요도 떠오르게 한다..

국어 교과서와도 연계 해서 학습하면 참 좋은 혹등고래 수학공부!!!

추운 겨울 고요한 마음으로 차 한 잔과 함께 읽어 보면 좋은....잔잔한 마음에 감동을 주는 좋은 책이다^^

혹등 고래 수학공부 추천!!!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