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한글 공부 1 : 자음과 모음 편 처음 한글 공부 1
김미라.김수정.이지선 지음, 최은지 그림 / 더블북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 처음 한글 공부 1 - 김미라,김수정,이지선 글/최은지 그림

우와...소름....아이가 6세가 되면서 한글에 관심이 많이 생겼다.
그래서 이런 교재...저런 교재....학습지...미디어...패드..학습기 등등 조금씩 노출을 해주면서 한글을 가르치기 시작한 지 한달 째...우연히 도치맘서평단에 당첨되서 김미라,김수정,이지선 작가님의 처음 한글 공부 1을 만나게 되었다.
처음에는 큰 기대 없었다. 조금 하다가 지루해 하거나 스티커 천국에 다 해도 제대로 습득 못한 경우가 허다해서 비슷하겠지 생각했었다...
그런데 웬걸.....소름.....진짜 소름 돋는다...
아이가 좋다고 가져와서 자기 혼자 펼쳐 읽을 때는 그냥 그러려니 했다. 엄마 공부하자 하면서 한장 한장 넘길 때도 그러려니 했다.
그런데...!!!!
소름 돋았던 첫번째 이유는 그 구성이 정말 남달랐다.
맨 처음 눈에 띈 것은 입술 사진....!!!!
아이가 입술을 그걸 보면서 따라 오무렸다 벌렸다 하면서 천천히 따라 읽기 시작했다....
뭐...지???
슬그머니 관심이 생겨서 사진을 찍으며 가까이 갔다.
영어 파닉스 카드에 입술 모양처럼 잘해놨네...하는데...
이야....옆에서 보면 볼수록 기가 막히게 잘해 놓은 거다.
십수년 전에 국어국문학과 부전공 한다고 드나들 때 배웠던 글자의 구성이 유아책임에도 복잡하지 않게 너무 잘 녹아 있었다.
거기에 더 좋은 점은 예전에 첫째 가르칠 때부터 궁금했던 것...왜 ㄱ,ㅋ,ㄲ 을 따로 배울까? 다 배우고 나중에 배우지 말고 같이 배우면 안되나 했었는데 이 책에서는 그 어려운 걸 또 해내고 있었다!!!!!
거기에 더 좋은 것은 체크 문제도...단어를 그냥 따라 쓰고 그림 보고 읽고 마는 게 아니라...해당 글자의 단어를 섞어서 재배열 하라고 시키는 것이다!!!!!!
그림 보고 읽는 척 하는 게 아니라 진짜 아는 학습의 길로 생각하면서 공부하는 길로 이끄는 것이...정말...이 책 물건이네..!!!!
아마 이 책 작가님들 무지하게 똑똑하신 메타인지의 장인들 이신 가 보다...ㅠㅠ 감동!!!
암튼 내가 최근에 본 한글 교재들 중에 가장 과학적이고 가장 똑똑하고 가장 영리한 교재가 바로 처음 한글 공부가 아닐 까 싶었다...
우와...소름....정말 유아스럽고 단순할꺼란 예상을 15,000% 깬 괴물, 처음 한글 공부!!!!
작가님들....이 정도 분석력과 편집력과 혜안이시면 혹시 영어나 다른 문제집도 집필하실 용의는 없으신 지... 진심 존경합니다.
간만에 너무 좋은 교재를 만나 레알 행복했다.
내일부터 당장 우리 둘찌 한글 정복을 시작해 봐야겠다.

-이 글은 도치맘서평단 자격으로 출판사로부터 교재를 협찬 받아 직성한 서평이지만, 진심입니다. 감사합니당.

#도치맘 #도치맘서평 #처음한글공부 #한글홈스쿨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