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즈의 일본어 명문장
김연진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부터 블로그 이웃추가 해놓구 자주 구경가던 시즈님♡ 일본어 공부에 관한 포스팅을 많이 올려주시는데~

요즘은 확실히 업무용으로 PC작업을 많이 하다보니 손글씨 쓸일도 많이 없는데다가 일본어는 사실 야매로 배워서 글씨가 개발새발인 편인데... 일본어공부도 하고 손글씨도 쓰고싶어서 선택! 따라 쓰면 예뻐지는 힐링 손글씨 "시즈의일본어명문장" 회사에서 너무 막쓰는 글씨만 쓰다보니 ㅠㅠ 그러고 보니 한글은 손글씨 교본 같은걸 많이 본거 같은데 일본어는 처음 보는 책인거 같다. 글씨를 쓰기위해 문장을 알게되고 그러다가 좋아하는 문장을 외우고 그걸 나중에 대화할 때 써먹고 싶다.



마침 목차를 보니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많은 작품들이어서 많은 사람들이 쉽게 접근 할 수 있을만한 책이고, 나도 좋아했던 작품들이라서 더 호감이 가는 책이다. 특히 니게하지 ㅠㅠ 좋아하는 작품인데 쭉 써보고 다이어리에도 적어두었다. 일단 본문 한글 해석순서이다. 밑에는 손글씨 교본들 처럼 회색으로 글씨가 있어서 따라 적으면서 한번 더 읽게되고, 중요한 단어는 밑에 뜻이랑 히라가나 표기도 담겨 있다.


내 글씨가 아직 예쁘지는 않지만 집에 있던 만년필로 돗자리에 앉아 사각사각 글씨를 쓰는것도 좋았다. 다른 생각 많이 안하고 문장과 필사에 집중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제목에서 말했던 힐링을 하면서 일본어 공부와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책이었다.


다음에는 이 대사가 어느부분에 나온다고 체크해주면 다시 드라마를 떠올리거나 다시 돌려보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도 해본다. 앞으로 더 업그레이드 되면서 다른 작품들도 많이많이 만들어 주셨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