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북 - 서은영과 장윤주의 스타일리시한 이야기
서은영.장윤주 지음 / 시공사 / 2006년 8월
평점 :
일시품절


대한민국에서 스타일좋고, 옷잘입기로 유명한 스타일리스트 서은영과 모델 장윤주.

처음 이 책을 읽기전에는 옷잘입는 비결이 들어있는 스타일 소개서가 아닐까 생각했지만 이 책은 아마 에세이집에 더 가까운듯 하다. 물론 서은영이 소개해준 옷정리하는 법부터 해서 스타일하는 방법도 가르쳐주고, 장윤주 또한 옷을 매치 시켜서 예쁘게 입는 정보를 알려주지만 그것은 단지 정보에 불과하다.

이 책이 결국 우리들에게 말하고자 하는 것은 '옷잘입는 방법' 따위는 애초에 없다는 것이다. 결국 중요한 것은 옷을 잘입는 것이 아니라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유행에 따라, 옷 잘 입는 스타를 따라서 무조건 입는게 아니라 나의 취향에, 그리고 내 마음이 진정으로 원하는 스타일을 만들어 그 스타일대로 따라간다면 가장 예쁘고 아름답게 자신의 스타일을 빛낼 수 있다고 서은영과 장윤주는 확실하게 결론을 내려준다.

평소에 난 스타일에 전혀 관심이 없었지만 그래도 이제 대학생인데 옷입는방법에 대해서도 잘 모르니까 한번 읽어보자 라는 생각으로 이 책을 읽었지만 전혀 다른 결론이 내려졌다. 나만의 스타일을 만들자!!! 나만의 개성을 살려서 자신있게 입자!!! 정말 장윤주의 말처럼 스타일을 나의 콤플렉스를 감추기 위한 도구로 사용한다면 편협한 취향이 될 것이다. 그러니 내 마음이 진정 원하는대로 나만의 멋진 스타일을 만들어보자고!!! ^^

이 책은 어느 자기계발서보다도 여자들에게 자신감있게 살라! 주체적으로 살라! 라며 격려를 보내고 있는 멋진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