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목고를 꿈꾸는 초등학생을 위한 기적의 영어 일기 - 초급편, 패턴 영작문
책아책아! 영어 콘텐츠 연구소.리차드 패니어 지음, 박정은.김은아 옮김 / 길벗스쿨 / 2006년 9월
평점 :
품절


 


'걱정'이란것이 사람을 달리게도 하지만, 움츠러들게도 하기에

큰 아이가 중학 과정에서 배울 것에 대한 걱정을 많이 하는 편은 아니지만,

엄마표로만 영어를 공부해온 아이라 가끔씩 중학교 학생들이 '영어 일기' 숙제가 있다는 등의 이야기를 들으면, 큰애가 과연 이 과업들을 해낼 수 있을까? 내지는 그 정도의 실력이 갖춰졌나?

염려가 살짝 살짝 들곤했었다. 그런 찰나에 [기적의 영어 일기]로 아이 학습 일지를 쓴 엄마의 글을

보고 댓글까지 달며 부러워했는데, 어렵지 않다는 위안에 어찌나 감사했던지^^;


그렇게해서 중학 입학 딱 두달 남겨둔 싯점에 시작하게 됩니다.

중등 입학 실력이 이정도야?? 라고 우려를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자신감이 문제겠지요.


어디서 생긴 자신감인지 자신은 영어를 꽤 잘한다고 알고있으니 ^^; 그것만으로도 됐네요.








 

영어 일기 쓰며 영작의 기초까지 튼튼히 할 수 있는 입문서!
 



Step 1 에서는 나 자신에 대한 표현에 대해서 일기 쓰는 방법을 만나 봅니다.
항상 '나'부터 시작해주는 것은 그것이 기본이니까 그렇겠지요^^*






나에 대해 써보고 점검해보며 나를 정리하는 시간!!
기대가 됩니다.







 I like ~ 나는 ~을 좋아해요.

내가 좋아하는 것들, 01 에서는 과일들을 소재로 내가 좋아하는 것을 표현해 봅니다.
​입문서라 진짜 쉽네요.
요즘 조정석씨가 '야나두' 영어 CF 광고에서 처럼, 사용할 수 있게
쉽게 배워야겠지요^^*

응용을 위해 아이에게 문장 하나를 영작해보라고 했어요.
I like to grow insets.
과일대신 자신의 꿈이기도 한 '곤충'을 넣었네요.
최근엔 곤충 학자가 되고자 하는 자신의 꿈을 영작으로 멋지게 만들어
선보이더라구요
line_characters_in_love-1










영어의 실력은 역시 어휘!!! 그리하여 매일 등장하는 단어 9개를 각각 읽고 써보라는 미션을 쥐어주었습니다. 처음 만나는 단어들이 많네요.






미국교과서 READING ADVANCED 3 기적의 초등 영문법 세트

이미 길벗스쿨 영어 교재들을 활용해온 아이인지라, to be 등장에 !!

 







이 부분 다시 간단히 공부하고 넘어갑니다.
to 부정사 하나 배우면 문장이 어렵지 않게 뚫리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