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가 버려! 꿈달 힐링 1
돈 휴브너 지음, 박선미 그림, 이주혜 옮김 / 꿈꾸는달팽이(꿈달) / 2012년 10월
평점 :
절판


 

돈 휴브너

<스트레스, 가 버려!>

꿈꾸는 달팽이

 

 

 

원인을 알 수 없는 어른들의 대부분 병명이 스트레스라는 거, 아마도 모르는 사람은 없을 듯 싶습니다. 그만큼 스트레스에 시달리지 않는 사람은 없는듯 해요.

그런데 아이들도 스트레스?

이미 아이들의 스트레스도 낯선 이야기가 아니라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스트레스를 받아왔으며 요즘 같이 공부에, 친구 문제에 다양한 문제들로 아이들의 스트레스는 한층 가중된듯 합니다.

 

어린이용 <스트레스, 가 버려!>가 출간되었는데요. 출판상 금상을 받았다는 메달마크가 눈에 띕니다. 상을 받은 만큼 어린이들에게 꼭 배달되었으면 하는 마음가득합니다.

 

   

 

 

스트레스가 이렇게 아이들에게 착! 달라붙어있답니다.

스트레스에 대한 인식을 하는 것이 바로 문제의 인식이니까 이 책의 출발점은 아주 좋습니다.

 

내용이 하나하나 매우 구체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을 때 나타나는 증상들을 찾아보면서, 아! 이것이 스트레스 때문이었구나 하고 알아줍니다. 그리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은 자동으로 아프게 되어 있어요. 그런 자신의 몸을 헤아려 줍니다.

 

 

나의 스트레스를 알아차렸다면, 그 스트레스가 대부분 허상이라는 것도 알아차리게 되지요. 그러면 더이상 그 스트레스에 양분을 주어서도 안되겠지요.

 

스트레스를 구체적으로 어떻게 다스려나갈 수 있는지 하나하나 실천할 수 있는 내용이 소개됩니다.

 

 

 

 

 
스트레스 가 버려!

 

보이세요? 여러분의 스트레스가 실제로는 이렇게 아주 작은 것이었으며, 흔적조차 없어진 것을 발견하게 될 거에요.

 

금상을 받을만한 이유가 충분히 있겠네요. 

 

 

 

 

 

엄마들 자신의 스트레스를 이해해주고, 자녀들의 책상머리에 살며시 놔주어야 할 책인듯 싶습니다. 그리고 아이의 스트레스가 무엇인지 아빠, 엄마가 매일 시간을 내어 들어주어야 할 때이기도 합니다.

소중한 내 아이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