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스타트업 중학 수학 1-상 (2024년용) 숨마 중학 스타트업 수학 (2024년)
이룸E&B 편집부 지음 / 이룸이앤비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룸이앤비.. 숨마쿰라우데 STARTUP 중학 수학 1-상, 반복수학 문제집입니다.

숨마쿰라우데란 말은 라틴어로 SUMMA CUM LAUDE 라고 쓰는데, 이는 최고의 영예를 뜻하는 말로 보통 미국 아이비리그 명문 대학들의 최우수 졸업자에게 부여되는 칭호 즉 우리나라로 치면 '수석 졸업'이란 뜻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모든 일에 있어서 그렇듯 공부에 있어서도 결과 뿐 아니라 과정이 중요하지요. 최선을 다하는 과정이 있으면 좋은 결과가 따라올 뿐 아니라, 그 과정을 통해 얻어진 깨달음이 평생을 함께 하듯 이룸이앤비 숨마쿰라우데는 바로 최선을 다하는 사람 모두에게 최고의 영예를 선사해준다고 하네요.


매우 뿌듯하네요.

이 교재를 공부할 둘째는 올해 초등학교 6학년입니다. 아이 두명 이상을 키우면 대부분 큰 아이에 대하여 시행착오였다는 고백들을 엄마들은 합니다. 저도 오늘은 대충 넘기고 무조건 선행학습과 심화 학습은 추구하지 않고, 복습 위주로 큰애를 향한 목표를 잡아 주었는데 힘겹게 따라왔던 큰애애겐 그게 맞았던건지? 아니면 그러기에 좀더 한단계 목표를 크게 잡아 주었어야 하는건지 중학교 들어가자 마자 시험 치르고 성적 보고는 충격 받아 시작하여 바로잡느라 애를 먹었었지요.

반대로, 둘째는 목표를 잡아주며 하고자 하는 아이 스스로의 열정이 있어 그 목표를 훌쩍 초월해 가서 초등학교 과정에서 수학의 가장 기본인 연산도 몇번이나 복습하며 기본기를 다지고 심화 학습서도 주어지면 곧잘 풀어내서 큰애처럼 중학교 들어가기 전에 예습을 통해 적응기의 어려움을 줄여주고자 시도하게 되었는데 '숨마쿰라우데' 수학을 만나 그 적응기를 잘 입문할 수 있었습니다.

숨마쿰라우데라는 이미 주어질 후의 영광이 아니라 최선을 다하고자 하는 그 과정의 시작하는 이에게 주어질 영예니까 더욱 그렇습니다.





이룸이앤비 수학은 학년별 세권 구성입니다.
STARTUP / 개념기본서 / 실전문제집

세권 중 STARTUP만 먼저 접해 보았는데, 쉽게 말하면 초등과정에서는 포괄적인 성격을 띈 연산교재같은 느낌이 듭니다.

한 개념 한 개념씩 공부하고 싶다면?
계산 실수를 줄이고 싶다면?
부족한 단원을 복습하고 선행학습도 스스로 하고 싶다면?
이 책으로 공부하자! 했으니까요.



나머지 두 권은 동시에 만나보고, 세권 비교하여 다시 돌아올께요.'






목차를 보면 전체 다섯 개의 개념 구성이라 중학교 1학년 전체 구성인가? 싶은데 제목이 1-상이라고 했으니 1학년 1학기 다뤄줄 개념입니다. 세분화 하여 한 개념씩 다뤄주었으니 그 분량이 적지 않게 다가오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언제 이걸 다 공부하냐?
60일 완성 학습 프로젝트를 점검해보면 2~3달 이면 얼마든지 이 한권을 마스터 하고 중학 수학에 든든한 지원군으로 만들어 줄 수 있다는 것을 점검해 봅니다.


개념이 매우 쉬워서 .. 중학교 과정 1단원은 이미 익숙해진 둘째가 '쉽다 쉽다' 합니다. 이게 학습의 가장 기본이더라구요. 아주 어린 아이들에게 스티커 부터 재미있게 수학을 시작하듯이, 중학생에게 스트커를 가지고 놀듯 중학 수학을 만만하게 다루게 해주는거죠.

거기서 얻은 자신감 으로 힘얻어 시작합니다.







1단원의 문은 소인수분해가 감당해주네요.

'소인수분해'라는 개념은 어디서 연결되나 봤더니? 초등학교 5~6학년군(지금도 현재 진행중입니다)
약수, 공약수, 최대공약수, 배수, 공배수, 최소공배수 에서 이어지네요. 잘 배워두자구요.




하루에 한 개념씩 배우자고 했지요. 소인수분해에서 다뤄줄 개념 총집합해서 한페이지로 먼저 만나요. 이 한페이지 개념 읽어보면서 드는 생각은 소속을 확실히 하자는 것이더라구요.

소인수분해에서는 소수의 뜻이 1보다 큰 자연수 중에서 1과 자기 자신만을 약수로 가지는 수라고 해요. 만약 소수라고만 따로 떼어 듣는 다면 전혀 의미가 달라지죠.
1보다 작은 수잖아요.

그런데 소인수분해에서의 소수는 그 소수와는 개념이 달라요. 어디 소속인지 소속을 확실히 해야해요.

그렇지 않으면, 소인수분해 소인수를 하다가 몫이 소수가 될때까지 나누어야 하는데 잘못하면 정말 소수까지 계속 구하다가 미로에 빠지게 될테니까요^^;;;






02 소수와 합성수의 성질을 네 가지로 파악한 후에
19개의 개념 질문으로 후다닥 체크를 해봐요. O,X 문제인데요. 개념을 제대로 파악하고, 문제를 풀면서 아직 익숙해지지 않은 개념은 다시 한번 기억하고 이 두 과정을 반복하며 풀어가기 좋은 문제 구성입니다.

'학교 시험 맛보기' 코너 까지 매우 눈길갑니다.
개념을 잘 알아두지 않으면 구분해 내지 못하겠지요. 반복 학습만이 정답이네요!!!



Mini Reviw Test 까지 훌쩍 풀었더라구요.

01~06까지 기본 개념 점검 후에 01~06 묶음으로 Mini Review Test를 하면서 중간 중간 점검을 해주는데, 그렇다고 모두 6개 개념 후에 등장하는 테스트는 아니고 같은 개념들을 묶어 중간 점검을 하는 것이더라구요.

직지만 해서는 안되고, 중간 중간 점검하며 가주어야 하지요.

4월 5일 식목일이 얼마 전 지났습니다. 나무 심기는 지금이나 후손들에게 너무 중요한 작업입니다. 그렇듯 중학 수학의 첫 삽을 스스로 해내고 자신감을 얻어 좋습니다. 시작을 했으니 끝을 보겠지요. 그런 아이에게 최고의 영예를 안겨주신다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모두 1525제가 수록된 반복 수학 문제집으로 중학 수학 출발했습니다.

from. 오렌지 자몽이네 

*이 교재는 이룸이앤비 8기 리뷰어로 무상으로 교재를 제공받아 직접 체험후 기록한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