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어 능률 VOCA 기본 - 중학 교과서 필수 어휘 60일 완성 주니어 능률 보카 (2018 개정)
NE능률 영어교육연구소 지음 / NE능률(참고서) / 201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2주차에도 진도에 살짝 어려움이있었으나

중학생인 오빠와 자정까지 공부한 덕에 뒤떨어진 진도를 메꿔 보았습니다.

시간을 내서 공부하겠다는 말이 더 이상은 통하지 않는다는 걸 초등학생인 둘째도 벌써 고백하게됩니다.



또, 약간 무리한듯 하지만

이렇게 학습단을 활용하면 학원 숙제와 똑같은 역할을 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엄마표로 시작한 것이..

지금은 매일 어떤 과목을 공부해야할지 알기에 ..

다만 저절로 공부하는 것은 없지요.

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어야지 되는데

(아주 간혹 공부에 흥미를 느끼는 아이들이 있지만 아주 극소수니까요^^;)


곧잘 따라오고, 이해력이 뒷받침 해주니 다행입니다.



그녀의 꿈은 바이올린 연주가지만 또 압니까?

악기를 지도하는 선생님이 될수는 있는거니까요.

아니면 해외가 나가 연주를 하며 꼭 외국어가 필요한 순간이있을지두요.






 


 

 



제가 사진을 두번째 장부터 찍었네요.

PREVIEW 코너에서 아는 단어/숙어 체크하는 란이 먼저 나오지요.


아빠의 설명을 들으며 단어를 만나는데 아는 단어가 절반도 안되네요.


아직은 초등5학년이라 그냥 체크해라 하는 것보다 단어를 떠올려 주니 훨씬 더 잘 기억해 냅니다.



pain 명(육체적.정신적) 통증, 고통  / 유 ache

I have pain in my arm.

be in pain 괴로워하다, 아파하다

painful 형 아픈, 고통스러운




female 형 여성의, 암컷의 /  반 male(형,명)

She was the first female doctor.

Most females live longer than males.



단어 하나에서 파생된 것이 고구마 줄기처럼 또 딸려 나오는 시간입니다.


단어만 단순히 암기하는 방식은 의미없다는 것을 안 요즘 영어!

단어와 사용된 문장까지 직독직해로 해석하며

모두 내것으로 만드는 시간!






 


 

 



아빠쌤의 지도로 DAY 의 지도가 모두 끝나면, Check-Up 코너는 스스로 풀어갑니다.

대부분은 모두 기억하여 쓰고,

혹시나 기억나지 않는 부분은 이렇게 활용하더라구요.


 

 
 


 

 




책속 <어휘 암기장>을 어느샌가 만들어서는

Check-Up 시간에 참고를 하더라구요.


지혜로운 그녀입니다^^*






 

 

 





- REVIEW TEST -


DAY 01~05까지 모두 마무리 지었지요. 다섯개의 매듭후에 만나는 코너입니다.


popular music (대중음악) .... 은 DAY 05에서 popular music 대중음악으로 배웠지요.

단순히 pupular / msuic 을 외우기도 하지만, 아예 popular music 이라고 붙여서 덩어리로 외우면 유익하지요 .




a piece of advice (충고 한 마디)... 는 DAY 01 에서

a piece of paper 종이 한 장 이라고 배웠는데요

여기서는 충고라는 단어를 채워 넣어 새로운 표현을 만들어봤네요.


이런 응용좋습니다.






 



 



DAY 06 진도 마치고..


DAY 07 들어가는데 어머나... 하루하루 지나가며 아는 단어들이 착착 나옵니다.

그동안 알았던 것들도 잠자고있다가 다시 접하면서 되살아나는듯해요.

이래서 영어는 복습, 또 아는 것이 말로 되어져 나와야 하니까 복습 밖에는 없네요.


매일 애들 아빠가 열심히 영어 공부를 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러기를 6년이 넘었어요.

이젠 영어가 술술 나옵니다.

아이들도 도전받고,, 이젠 저만 남았네요.









brown_and_cony-1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