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성근의 한끗 쉬운 김치 장아찌
임성근 지음 / 팬앤펜(PAN n PEN)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친절하고 꼼꼼하게 김치담그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
첫 도전이었던 총각김치를 제대로 성공하게 도와준 책이었어요! 김치는 엄마가 해주시는 거라는 생각이 조금씩 바뀌어가는 나이가 찾아왔더라구요. 다행히 베이킹을 시작하면서 따라 만드는 것에 용기가 생겨 김치 만드는 것도 조금씩 도전해보던 시기었어요.

누구라도 어디에서든 쉽게, 적은 양의 김치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면 좋겠다고 생각한 임성근님의 의도가 마치 김치초보인 저의 마음을 읽은 느낌이었어요.

김치 먹는 식구가 적어 한가득 김치를 담그거나 보관하는 건 부담스러웠는데, 적은 양으로도 맛있게 만드는 꿀팁을 알려주는 친절한 책이었어요.

특히 좋았던 부분은 레시피마다 담가 먹는 시기, 담그는 시간, 보관기간이 윗쪽에 표기된 점이었어요. 김치초보 마음을 들여보신듯..^^

김치 담글 때 궁금한 질문에 대한 자세한 답변
김치재료별 특징과 좋은 재료를 고르는 꿀팁
어떤 김치에도 사용할 수 있는 만능 양념 레시피

이런 고급 꿀팁이 자세하게 한가득 담겨 있어요.
앞으로도 쭈욱 저의 김치 선생님이 될 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