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 와플메이커 레시피 - 어메이징 사기템 와플메이커 아이디어북
권민경 지음, 101 recipe 스타일링 / 두유라이크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 두유라이크에서 서평단으로 책을 선물해주셔서 책을 접하게 되었어요.

와플메이커로 와플만 만들지 않는다는 건 이미 도구가 아는 사실! 그런데 무려 101가지. 와플메이커를 사기템이라고 표현한 것처럼 재료만 있으면 101가지를 만들 수 있는 레시피가 담겨 있어요. 지금까지 만든 요리가 101가지가 안될 거 같은 초보 주부가 좋은 아이템을 장착한 기분으로 주방에 들어설 수 있게 해주네요.

저자는 산업디자인을 전공했지만, 요리개발과 스타일링을 하는 푸드스타일리스트에요. 책에서 소개하는 플레이팅 팁이 더 궁금해지는 이유였어요.

이 책은 와플레시피를 8가지로 나눴고, 주제나 상황에 따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해요. 본격적인 와플레시피에 앞서 와플의 종류, 종류별 반죽법, 와플메이커 종류, 도구, 와플메이커 청소법, 계량도구를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어 초보들에게 든든한 지침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제가 와플메이커를 구매한 첫번째 이유는 크로플이었는데, 이 책 역시 챕터 1에서 SNS인기와플에서 크로플을 소개해요. 브라운 치즈를 올린 맛있는 크로플! 요즘 인별에서 핫한 인기와플이죠

챕터2에서는 식사가 될 수 있는 와플레시피가 14가지가 담겨 있어요. 육류나 달걀, 쌀을 주재로료 든든한 한끼가 되기에 손색없는 내용이 가득해요.

저는 가장 눈이 많이 갔던 것이 간식와플을 소개하는 chapter 3. 식사보다 간식을 더 좋아하는 1인으로서 12가지의 간식 와플과 와플과 어울리는 음료 꿀팁은 제가 이 책을 여러번 펼쳐볼 이유가 될 것 같아요.
그래서 도전해봤어요. 쏙쏙 빼먹는 재미, 떡꼬치 와플!
냉장고에 있는 간단한 재료로, 그보다 더 간단한 과정으로 완성되는 떡고치 와플이에요. 그런데 더 순식간에 사라져요, 너무 맛있어서..^^

이책은 다양한 레시피가 가득함에도 불구하고 냉장고에서 찾아보면 나오는 재료가 많아서 좋았어요. 새롭고 낯선 재료를 구매해야만 가능한 다른 레시피북과는 달리 '냉털'이 되는 이 책이 제게는 가장 큰 장점이었어요.

저자가 책의 서두에서 이야기하듯, 냉장고 속의 재료와 아이디어로 이어질 독자의 또 다른 레시피를 응원한 것처럼 이 책의 레피시를 기반으로 집에 있는 재료를 새롭게 응용해 와플을 만들어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뭐먹지 귀찮았던 고민을, 오늘은 뭐해 먹을까 설레는 준비로 변할 수 있게 도와줄 책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