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서 3파트에서는 PC 프로그램인 엑셀과 파워포인트, 영상 제작 등을 활용하여 챗GPT를 보다 창의적인 방식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안내하고 있으며, 4파트에서는 챗GPT의 확장 프로그램인 프롬프트 지니와 AIPRM 등을 활용하여 사용자의 편리함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5파트와 6파트에서는 윤리적 관점의 챗GPT입니다. 미래 사회에서 생성형 인공지능 서비를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문제점과 저작권 침해, 편견과 차별 등은 데이터의 편향성으로 두드러질 수 있으므로, 여론조작이나 오류검증이 뒷받침 되어야 함을 역설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챗GPT를 활용한 다양한 글쓰기 활동을 하고자 하는 이를 위한 입문서입니다. 챗GPT는 훌륭한 생성형 인공지능 서비스이기는 하지만, 아직은 100% 완벽하다 할 수 없으며, 검증되지 않은 정보 오류도 더러 발생하는 중입니다. 이 점들은 기술 개발과 혁신으로 점점 업그레이드하면서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챗GPT를 다루는 능력을 배가시키고, 프롬프트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챗GPT의 도움과 능력으로 우리는 보다 창의적인 일에 몰두할 수 있고, 삶의 질과 일상이 향상될 것입니다. 이것으로 저의 백 여든 한번째 서평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