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사로잡는 말센스의 비밀 - 모르니까 서툴 수밖에 없는 이들을 위한 대화의 기술
장차오 지음, 하은지 옮김 / 미디어숲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계절의 여왕이라는 5월의 첫째주가 시작되었습니다. 나들이하기에도 좋은 날씨이고 등산하기에 딱 좋은 시기가 되었습니다. 이 봄을 마음껏 즐기시기 바랍니다. 오늘 소개할 책은 '마음을 사로잡는 말센스의 비밀'입니다. 자, 그럼 저의 백 예순 다섯번째 서평 출발합니다.

먼저, 저자 소개가 있겠습니다. 저자 장차오는 중국에서 언어 표현의 고수이자 커뮤니케이션 강사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소통에 대한 저술 활동도 활발히 병행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총 3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파트에서는 상대방과 대화의 물꼬를 트기 위한 몇가지 기술을 설파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소개한 말하기 기법만 제대로 활용해도 상대방의 마음을 여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어서 2파트에서는 나의 생각을 바꿈으로써 상대방과의 관계가 편해지는 방법입니다. 생각하지 못했던 다른 각도에서 상대방을 바라봄으로써 상대의 말을 경청하다 보면 막혔던 대화가 술술 풀릴 수 있음을 설파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3파트에서는 상대방에게 할말을 다 해도 기분이 나쁘지 않게, 건방지지 않게 보이는 방법입니다. 공감과 반발의 절묘한 활용으로 거절의 기술을 전수하고 있고, 대화의 고지를 선점하기 위한 다양한 예시를 보여주면서 이 책을 갈음하고 있습니다.

대인관계에서 일어나는 거의 모든 문제는 서로 감정이 통하지 않아 발생한다고 합니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에서는 감정이 통하면 문제를 해결하고자 애쓰지 않아도 저절로 없어지기 마련입니다. 그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센스있는 말투입니다. 진정한 대화를 나누는 사람은 센스있는 말투를 구사할 줄 아는 사람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센스있는 말투는 우리를 좀 더 능동적이면서 매력적인 사람으로 보이게 하고, 열린 마음으로 자연스레 상대를 이해하게 하는 조미료와 같은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인공지능(AI)이 발전한다고 하더라도, 사람과의 대화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센스있는 말투는 더욱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것으로 저의 백 예순 다섯번째 서평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미디어숲으로부터 상기 도서를 지원 받았으며, 상기 내용은 저의 주관적인 서평을 정리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