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지적 부자시점 - 세계 최고의 부자 폴 게티가 직접 쓴 일 · 투자 · 부의 대원칙
J. 폴 게티 지음, 황선영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23년 3월
평점 :



3월 셋째 주 주말입니다. 외출하기에 점점 좋아지는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봄꽃들이 우리를 반기고 있음을 느낄 수 있네요. 마음껏 상춘(嘗春)하는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오늘 소개할 책은 '전지적 부자시점'입니다. 자, 그럼 저의 백 쉰세 번째 서평 출발합니다.

먼저, 저자 소개가 있겠습니다. 저자 폴 게티는 1892년 생으로 83세로 세상을 떠날 때까지 세계 최고의 부자중 한사람으로 남아 있습니다. 그가 설립한 게티 재단은 우리에게 친숙한 게티이미지 무료 사이트에서도 그의 흔적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총 5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파트에서는 폴 게티의 청년시절 이야기가 주를 이룹니다. 부자가 되는 사고방식과 누구에게나 열려진 기회를 어떻게 잡는가를 여과없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참고로 그는 석유 시추를 시작으로 큰 돈을 벌게 됩니다.

2파트에서는 성공하기 위한 일의 방식입니다. 여기에는 폴 게티의 경영철학과 직원을 대하는 태도를 중심으로 인사관리를 하는 방법이 잘 나타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일을 통해 정상에 오르기 위해서는 반복적인 실천의 힘(습관의 힘)이 얼마나 강력한지를 잘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이어서 3파트에서는 폴 게티의 삶에 대한 생각입니다. 세계에서 성공한 상업과 산업 리더들은 미술을 포함한 모든 문화 활동을 적극적으로 후원했다고 합니다. 상업과 산업의 발달은 문화가 발전하는데 일조하기 때문이며, 문화의 발달은 경기순환의 선행적인 파급효과를 낳기 때문입니다.
4파트에서는 폴 게티의 투자철학입니다. 주식 투자와 부동산 투자를 중심으로 그의 투자원칙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조급한 마음이 실패를 부르게 되므로 기회를 기다리고 잠재력 있는 물건을 주목하여 긴호흡으로 이끄는 지혜가 필요함을 설파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5파트에서는 폴 게티의 돈과 가치에 대한 생각입니다. 폴 게티는 자기 내면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자기가 정한 규칙을 지키며 실천하는데 부자의 길이 있다고 말하면서 이 책을 갈음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폴 게티의 자서전적 성격을 띠고 있습니다. 그의 살아온 행적과 영업 마인드, 투자 철학 등을 배울 수 있는 책입니다. 이 책을 통해 그가 어떻게 자수성가하여 큰 돈을 벌게 되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적어도 이 책 한권쯤은 필독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하는 좋은 책이라 생각합니다. 이것으로 저의 백 쉰세 번째 서평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전지적 부자시점
- 저자
- J. 폴 게티
- 출판
- 세종서적
- 발매
- 2023.03.13.
* 세종서적으로부터 상기 도서를 지원 받았으며, 상기 내용은 저의 주관적인 서평을 정리한 글입니다.
태그#자기계발#전지적부자시점#폴게티#세종#세종서적#리뷰어스클럽#서평#서평단#게티이미지#부자#경제적자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