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 원에서 20억 부자가 된 채 부장
채희용 지음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월의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되었습니다. 활기찬 기운을 듬뿍 담아 드립니다. 모두들 화이팅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소개할 책은 '천만원에서 20억원 부자가 된 채부장'입니다. 자, 그럼 저의 백 마흔 한번째 서평 출발합니다.

먼저, 저자 소개가 있겠습니다. 저자 채희용님은 대학에서 경제학을 전공하고 증권사에 입사하여 현직 근무중입니다. 주식 뿐만 아니라, 부동산과 암호화폐, 그리고 각종 연금에도 왕성한 호기심으로 적극적인 투자를 하면서 노하우를 쌓아가고 있습니다.

이 책은 총 5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부에서는 이 책의 동기부여편으로 리치 워커(rich worker)가 되기 위해 20억을 목표로 차곡차곡 올라가는 과정을 담았으며, 2부에서는 준비편으로 리치 워커가 되기 위해 나를 점검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자질을 갖추기 위해서는 실력, 행동력, 자금력, 정보력, 자기 객관화 능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어서 3부는 부동산편입니다. 저자의 부동산 투자법을 공유함으로써 얻고자 하는 부동산에 대해 확실하게 자기 것으로 만드는 노하우를 소개하고 있고, 4부에서는 주식편으로 ISA(개인 종합 자산 관리 계좌, Indivisual Savings Account) 계좌를 통한 주식투자의 중요성을 다시금 각인시키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5장에서는 은퇴자산편입니다. 경제 활동을 하는 사람이라면 언젠가는 은퇴시기와 마주합니다. 이 때 노후 준비에 당황하지 않고 미리 대비하는 방법이 국민연금과 퇴직연금, 그리고 주택연금 등의 개인 연금을 준비하는 일입니다. 연금에 관해 깊이 있는 설명으로 이 책을 갈음하고 있습니다.

경제적 자립과 경제적 자유를 위해 직장인들 사이에서 조기 은퇴를 하여 자유를 만끽하는 이른바 파이어족(FIRE族, Financial Independence, Retire Early)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 책은 평생 직장이 사라진 시대에 근로 소득만으로는 자산의 성장을 일구기 어렵고, 자본 소득만으로는 변동성이 큰 투자시장에서의 대응이 쉽지 않기에 부(富)를 일구는 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한 책이라 생각합니다.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분이라면 일독을 권합니다. 이상으로 저의 백 마흔 한번째 서평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천만 원에서 20억 부자가 된 채 부장

저자
채희용
출판
국일증권경제연구소
발매
2022.05.06.

* 국일미디어로부터 상기 도서를 지원 받았으며, 상기 내용은 저의 주관적인 서평을 정리한 글입니다.

태그#월급쟁이#천만원에서20억부자가된채부장#국일증권경제연구소#국일미디어#채희용#서평#서평단#국일출판사#도서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