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파트에서는 5개의 세부 주제를 가지고 세부 내용을 담았습니다. 주택 보유시 발생하는 보유세, 전월세 임대시 발생하는 임대 소득세, 부동산 구매시 발생하는 취득세, 가족간의 증여와 양도에 따른 절세 전략을 실전 케이스 스터디를 통해 나열하고 있습니다.
또한 별책부록으로 증여세와 상속세를 따로 뽑아 별도의 책이 함께 동봉되어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케이스를 예로 들어 이해하기 쉽고 친근하게 그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인들에게는 세법이라는 것이 낯설고 어렵기만 합니다. 이 책은 어려운 세법을 조목조목 해부하여 알기 쉽게 풀어 놓았습니다. 또한 증여와 상속 등에서 발생하는 세금이 절세의 기술을 통해 합법적으로 세금을 내지 않아도 되는 방법을 서술해 놓았습니다.
이 책은 저자의 세무자로서의 실무경험과 상담 내용을 바탕으로, 다양한 실제 사례를 들어 다주택자를 위한 양도세 전략부터 주택 보유세, 임대 소득세, 절세 효율을 높이는 가족간 매매 등 부동산 세금과 관련된 거의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고 그에 대한 해법을 속시원히 풀어 놓은 것이 장점입니다.
부동산 세금 문제로 답답했던 이들에게는 이 책이 돈과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해결 방법을 제시해 줄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것으로 저의 백 네번째 서평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