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시한 엄마에서 도도한 엄마되는 부동산 투자
정민채 지음 / 아임스토리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월 둘째주가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주 징검다리 연휴는 잘 보내셨나요? 이번 주도 즐거운 마음으로 한 주 보내시기 바랍니다. 오늘 소개할 책은 '시시한 엄마에서 도도한 엄마되는 부동산 투자' 입니다. 자 그럼 저의 일흔일곱번째 서평 시작합니다.

먼저 저자소개가 있겠습니다. 저자 정민채님은 대학 졸업후 음악 학원을 운영하다가 뜻한 바가 있어 공인중개사가 되었습니다. 또한 독서를 통해 자산에 관한 끊임없는 공부로 부동산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7개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파트1에서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파이어족을 꿈꾸는 이들에게 부동산 투자에 관한 당위성을 피력하고 있고, 파트2에서는 저자의 부동산 공부 계기가 되는 일화와 결심을 중심으로 서술하고 있습니다.

파트3에서는 부동산 투자의 첫걸음을 주제로, 부동산 관련한 경제 공부와 종자돈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고, 파트4에서는 실제 부자들이 어떻게 행동하고 투자하는지, 장기적인 투자를 통해 안목을 넓히고 조급증을 없애는 방식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부동산 투자에는 이론과 통계 속에 잡히지 않는,

현장에만 있는 메시지들이 분명 있다.

눈에 보이는 것이 절대로 다가 아니다.

정말 중요한 것은 인터넷에 나오지 않는다.

시시한 엄마에서 도도한 엄마되는 부동산 투자. 정민채. 아임스토리. p.179

파트5에서는 부동산 투자의 근육을 키우기 위한 실전입니다. 은행 대출과 주택 청약, 매도와 매수 등에 관한 적정한 시점을 강의하고 있고, 파트6에서는 우리가 부동산 투자에 실패하는 이유를 주제로 몇가지 사례를 들어 서술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7장에서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많은 이들에게 저자의 조언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시간의 자유를 누리는 것은 부를 가진 사람의 특권이라고 저자는 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시대는 디지털 노마드(Nomad)의 시대가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경제적 독립을 위해 보다 과감한 투자가 동반되어야 함을 설파하면서 이 책을 갈무리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부자를 꿈꿉니다. 생각만으로 이루어지는 것은 없습니다. 행동과 공부가 동반되어 뒷받침되어야 가능하며 이를 바탕으로 투자를 해야 살아남는 시대입니다.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의 성공적인 부동산 투자를 기원드리며 저의 일흔일곱번째 서평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아임스토리로부터 상기 도서를 지원 받았으며, 상기 내용은 저의 주관적인 서평을 정리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