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입의 완성 - 당신의 꿈과 실행의 격차를 메워줄 30일 몰입 특급 솔루션
캐리 오버브루너 지음, 이소영 옮김 / 현대지성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월의 마지막 일요일입니다. 오늘 날씨가 정말 화창하네요. 이젠 완연한 봄을 만끽할 수 있어 좋습니다. 봄이 오래오래 우리 곁에 있어 주었으면 좋겠네요. 각설하고, 오늘의 서평할 책은 '몰입의 완성'입니다. 그럼 저의 마흔아홉번째 서평 출발합니다.

먼저, 저자소개가 있겠습니다. 저자 캐리 오버브루너는 어릴적 말을 더듬고 표현력이 부족해 힘든 나날을 보냈지만, 글을 쓰겠다는 꿈을 간직한 채 자기 정체성과 동기관련 주제로 작가의 길을 걸어왔으며 출판사 CEO이기도 합니다.

이 책은 총 5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30일간 몰입 관련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1부에서는 나의 과거와 현재에 대한 점검입니다. 과거에 이루지 못한 목표나 소망 등을 분석하고, 현재 원하는 것을 찾아보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고, 2부에서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기 위한 방법론을 서술하고 있습니다.

3부에서는 자신이 가진 에너지를 초인적인 집중으로 전환하고 활성화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고, 4부에서는 집중상태의 더 깊은 몰입을 유지하고 최대화하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마지막 5부에서는 자신의 목표를 내면화하여 선순환구조로 새로운 일에 창조하는 방식을 설명하면서 이 책을 마치고 있습니다.

'디지프레니아(digiphrenia)' 라는 단어가 있다. digi(디지털)과 phrenia(정신장애)의 합성어로, 끊임없이 쏟아지는 디지털 정보의 입력으로 발생한 비정상적인 정신활동 상태를 나타낸다. phubbing(퍼빙)은 phone(전화기)와 snubbing(냉대, 무시)의 합성어로, 퍼빙은 당하는 이들에게 소외감을 느끼게 하여 인간의 네가지 근본 욕구인 소속, 자존, 통제, 의미있는 존재가 되고 싶은 욕구를 위협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몰입의 완성. 캐리 오버브루너. 현대지성. p.131

저자는 우리가 아이디어를 실행하지 못하는 이유로, '해킹을 당했기' 때문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 원인은 스마트폰과 멀티태스킹(multi-tasking), 각종 SNS 등 소셜미디어, 넘쳐나는 스트리밍 동영상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유혹들에서 벗어나면 생산성과 성취감, 집중력, 여유가 생기며 이를 온전한 자신의 시간으로 만듦으로써 자기의 에너지를 충전시켜 자신의 삶에서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이 책을 읽고 나만의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초인적인 집중력을 발휘하여 몰입을 통해 자신의 실행력을 완성한다는 사실만으로도 벅차 오름을 느낍니다. 오랫만에 제대로 동기부여가 되는 책을 읽으니 긍정적인 변화가 일어날 것만 같습니다. 이것으로 저의 마흔아홉번째 서평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 (주)현대지성으로부터 상기 도서를 지원 받았으며, 상기 내용은 저의 주관적인 서평 내용을 정리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