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 데 있는 新 잡학퀴즈 - 1600여 개의 재미있고 흥미진진한 상식 퀴즈 알아두면 쓸 데 있는 시리즈
도나 호크 지음, 서나연 옮김 / 온스토리 / 2022년 1월
평점 :
절판


2022년 설날 연휴 즐거운 시간 보내고 계시는지요? 5일간의 연휴이지만, 회사사정에 따라 출근하시는 분도 계실테고, 저의 경우에는 설날당일과 그 다음날 이틀만 쉬게 되었네요. 하지만, 감사한 마음으로 잘 다녀야겠죠?^^ 오늘은 일반상식 책을 가지고 왔어요. 이 책으로 저의 스물네번째 서평을 시작하고자 합니다.

이 책의 저자는 도나 호크로 프리랜서 작가이고 번역은 서나연님 입니다. 이 책은 총 8개의 Chapter로 구성되어 있으며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상식과는 다소 차이가 있는 듯 합니다. 그 이유는 이 책 자체가 우리나라 사정에 맞는 상식퀴즈 책이 아닌 서양(미국) 중심으로 서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책을 보면서 제가 맞춘 문제는 많지 않았습니다. 지엽적인 문제가 많아 보시기에 따라 다소 어려울 수도 있겠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출제된 1,600 여 개의 문제를 풀다보면 어느새 여러분은 잡학다식한 지식인으로 성장하여 있겠지요. 예전보다 한국의 위상이 많이 올라갔는지 일부 한국에 대한 문제도 있었어요.

이 책의 또다른 특징은, 다채로운 주제를 담고는 있지만 전반적으로는 미국중심의 문화위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실제 미국문화권에서 살고 있는 사람만이 풀 수 있는 문제가 많다는 뜻이죠. 심심풀이 최신상식 퀴즈를 푼다고 생각하시고 부담없이 읽으시면 될 듯 합니다.

코로나 시국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상당히 많아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블루로 우울한 시기에 답답한 마음을 추스릴 장소도 마땅치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만, 덕택에 예전보다 책도 많이 읽게 되고 시사상식도 넓히는 계기로 만드시길 추천드립니다. 이것으로 저의 스물네번째 서평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문예춘추사로부터 상기도서를 지원받았으며, 상기내용은 저의 주관적인 서평내용을 정리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