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부터 평범하지 않고 어떤 내용인지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는 책을 만나보았어요.
<우환날 시리즈> 3권 중 ' 우주와 지구'편
우주와 지구에는 어떤 환상적인 사실이 숨어 있을까?
과연 우주와 지구에는 어떤 숫자들이 날뛰고 있는 것일까?
궁금증을 가지고 아이랑 함께 책을 펼쳐 보았어요.


첫 장을 펼치자 "모두 반가워." 라는 글과함께 클라우스라는 로봇이 등장해요.
내용은 크게 1부 우주와 2부 지구로 두 파트로 나뉘어져 진행 되었어요.
클라우스의 안내로 우주와 지구에 있는 흥미진진하고 경이로운 사실과 숫자를 마주하며 흥미로운 우주 탐험을 즐길 있을 거예요.
책을 넘지기자 컬러풀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그림들이 한눈에 마음을 사로잡게 되는 것 같아요.
거기에 궁금증을 자아내는 어마어마하고 큰 숫자의 단위들이 눈에 쏙 들어오더라구요.
아이랑 같이 책을 넘기며 약속이나 한듯
"우와~~"
절로 소리가 나왔어요.
*****************
지금부터,
많은 내용 중 가장 기억에 남고 아이가 재미있어 했던 사실 몇 개만 지금부터 이야기 해볼게요.
우리은하에는 4000억 개의 별이 있다는 걸 알고 있었나요?
우와~ 실제로 우리은하에는 1000~4000억개의 별이 있대요.
우리가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밤하늘의 별들은 최대 2500개 정도라고 해요.
그런데 4000억~~ 억억ㅋㅋㅋ 놀라운 숫자에 깜짝 놀랐지 뭐예요~!!
게다가 과학자들은 별이 1조~100조 개가 넘는 대형 은하들도 있다고 추측하고 있대요.
진짜~그 숫자가 어마어마해서 깜짝 놀랐어요.
헉! 우리은하에는 블랙홀이 무우~~~~~지 많대요.
블랙홀은 중력이 엄청엄청 강해서 모든 물질을 끌어들이는 우주 공간이래요.
그런 블랙홀이 우리은하에는 1억 개가 넘게 있다는 말에 깜짝 놀랐네요.
그리고 갯수도 갯수이거니와 그 질량이~~글쎄 무려 태양보다 400만 배 무거운 블랙홀도 있다네요.
진짜 후덜덜하지요.
우주에 있는 2000억~2조개 사이쯤 되는 다른 은하들까지 생각하면 블랙홀이 몇 개인지 다 세는 건 불가능하다고 해요.
정말 그 숫자들에 놀랍고 경이로운 사실들이에요.
태양에도 비가 내린다는 거 알아요?
이게 무슨 말일까요?
태양에도 비가 내린다니ㅋㅋㅋ 완전 궁금하죠.
지구에서 내리는 비는 물의 형태이지요. 하지만 태양계의 다른 행성에서는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들을 우산으로 막을 수 없는 경우가 아주 많아요.
과학자들은 토성과 목성, 해왕성의 하늘에서는 조그만 다이아몬드가 떨어질거라 생각한대요.
왜냐하면 떠 있는 탄소 원자들이 이 행성들의 엄청 두꺼운 대기를 통과하는 동안 압력을 받아서 조그만 다이아몬드가 만들어 질거래요.
금성은 황산 구름이 지표면에 닿기도 전에 기체로 변할 거라네요.
그리고 태양에도 비가 내린다는 말 이상하지요?ㅎㅎㅎ
태양비는 코로나 비라고도 한대요. 뜨거운 플라스마가 식어서 응축되고 그 다음에 태양 자기장의 인력 때문에 태양 표면으로 다시 떨어지는데 그런 현상을 태양비라고 한대요.
지구에서 가장 오래 산 나무의 나이는 9550살이라네요.
9550살,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나무의 나이라네요.
사실 이 할아버지 나무는 무성번식 나무로 한 그루의 오래된 나무가 아니라 수천 년에 걸쳐서 새로운 몸통, 가지, 뿌리를 만들어 왔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가장 오래 된 한 그루 나무는 로키산맥에 5062살 된 그레이트 베이슨 부니솔콘 소나무라고 해요.
마리아나 해구는 에베레스트산 높이보다 더 깊다네요.
서부 태평양에 위치한 마리아나 해구 바닥은 최고 깊이 1만 1034m라고 하네요.
어머나~세상에나~~넘 놀랍지 않나요?
만약에 에베레스트산을 해구에 떨어뜨리면 위쪽으로 해수면까지 2km 조금 넘게 남기고 편안하게 자리를 잡을 수 있는 깊이라고 해요.
**************
이처럼 우주와 지구에는 경이롭고 환상적인 놀라운 사실들이 많이 있었어요.
시중에 나와있는 우주와 지구에 관한 어느 책보다도 놀랍고 흥미로운 책인 것 같아요.
아이도 재미있게 봤지만 함께 읽으며 저또한 넘 신비롭더라구요.
사실 저도 잘 모르는 우주와 지구에 관한 사실들이라 너무 재미있더라구요.
어른들이 함께 봐도 넘 좋을 내용이었어요.
어느 과학 서적보다 흥미롭고 기이하고 경이로운 이야기
우리가 사는 세상을 이해하기 위해서 어마어마하게 놀라운 상상력과 우주보다 더 큰 숫자들을 마주하며 신 나게 즐겨본 시간이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쓴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