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이순신 - 명량에서 노량까지, 개정판
양승복 글, 박종호 그림 / 삼성출판사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에서 가장 오랜 기간 동안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사랑받는 역사적 위인을 이야기하라고 하면 3명 중 1명은 '이순신'이라고 말할 것이에요.

최근 '명량', '한산'에 이어 영화 '노량'이 개봉 상영되어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이라 이순신 장군의 이야기에 더 관심이 쏟아지고 있지요.

이 때에 영화 개봉 시기와 비슷하게 만화로 만들어진 이순신 책이 재출간되었다고 해서 읽어 보게 되었어요.

저희 집 아이가 제일 존경하는 인물로도 늘 이순신 장군을 1등으로 꼽아서 아이도 너무 읽어 보고 싶어했던 책이에요.


더욱이 만화로 되어 있다고 하니 부담없이 가벼운 마음으로 책을 펼쳐볼 수 있었어요.

책이 크기과 두께에 비해 가볍고 일반 종이 재질보다 두꺼워서 한장한장 넘기기에 좋았어요.

또한, 컬러 그림들로 이루어져 있지만 유광지가 아니라서 빛반사가 없어서 읽는 동안 눈이 편안해서 좋았네요.

만화 이순신은 생동감 넘치는 그림과 대사로 한편의 영화를 본듯한 생생한 감동이 있는 책이였어요.

그리고 단순한 재미 위주가 아니라 당시 역사적 사실과 인물을 정확하게 고증해 놓아 역사 공부에도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았어요.

아이가 먼저 읽은 후 저도 같이 읽어 보았는데요.

어른이 보기에도 괜찮은 수준의 내용으로 이순신 장군의 전 생애를 재미있고 실감나게 표현 해놓아서 너무 만족스러웠던 독서 시간이었어요.

만화는 역시 군것질과 함께 즐겨야 한다는 아들.ㅋㅋㅋ

한 손으론 책장을 넘기며 한 손으로 과자를 먹는 스킬이 자연스럽네요.

" 엄마, 영화로 보는 것 같이 너무 재미있어요."

" 이순신 장군은 넘 잘 생기게 묘사 되어 있고, 다른 사람들은 좀 못 생기게 되어 있어요."

아이는 보는 내내 생동감 넘치는 장면들에 눈을 떼지 못하며 재미있다고 연신 이야기하더라구요.

이순신 장군은 이일과 원균의 모함으로 두 번씩이나 백의종군이라는 모욕스런 대접을 받았기도 했지만, 한산도에서 유인, 포위, 섬멸의 전략으로 완벽한 승리를 거뒀고 명량에서는 12척의 배로 330척의 적선과 붙어서 해안지형과 판옥선의 장점을 잘 활용하여 대승을 이끈 대단한 명장임에 틀림이 없었어요.

노량 해전에서 왜군의 총에 맞고 전사하실 때도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며 "싸움이 급하니 내 죽음을 알리지 말라." 말씀을 남기셨던 멋진 분.ㅜㅜ

임진왜란 7년 동안 조선의 운명을 위해 왜군과 맞서 싸운 백전백승의 명장 이순신!

만화이지만 그림으로 더 생생한 감동의 순간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뛰어난 리더십과 판단력을 발휘하며 희생과 용기있는 모습에 절로 존경심이 우러러 나오더라구요.

영화로도 책으로도 널리널리 이순신 장군의 업적과 명성이 알려져서 많은 사람들에게 존경받았으면 좋겠네요.

만화이지만 교훈과 감동이 있어서 아이들이 읽기에 너무 좋은 책인 듯해요.


강력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은 후 쓴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